겨울 피부 보약, 비타민 C

비타민 C는 사실 365일 발라야 한다.

 

피부과 전문의와 3분 이상 대화를 나누다 보면, 매일 자외선차단제 바르는 것을 강조할 것이다. 하지만 그것 만큼 중요한 내용이 또 있다. 바로 아침 마다 비타민C를 얼굴에 바르는 것!

“전 비타민C를 정말 좋아해요.”라고 예일 대학교에서 임상 부교수로 재직중인 모나 코하라 의학박사의 말이다. “미용학적으로도 훌륭해서 피부에 자극을 거의 일으키지 않고, 다른 피부 제품들을 방해하지 않으며 누구나 정말 좋은 피부로 가꾸어주죠.”라고 덧붙인다.

스킨수티컬즈 C E 페룰릭 에시드 £84.32

“비타민C는 피부 치료에 도움을 주는 강력한 항산화제 중 하나에요.” 마운트시나이 병원의 미용학 및 임상 연구 이사인 조슈아 자이츠너 의학박사는 “비타민 C가 활성산소 때문에 생긴 염증과 피부 트러블을 잠재워주는 소화기 같은 역할을 해요.”라고 부연한다.

특히, 세럼 형태로 쉽게 바르도록 되어 있는 비타민 C 제품들은 피부를 트러블로부터 보호하고, 피부 요철을 매끄럽게 만든다. 뿐만 아니라, 콜라겐 생성을 자극시킴으로써 잔주름의 흔적을 줄여주며, 여드름 상처와 다크 스팟을 옅게 할 것. 그래서 안다는 사람들은 비타민 C를 ‘마법’이라고 부르는가 보다.

매드 히피 비타민 C 세럼 £42.02

코넬 대학교 피부학과 임상 부교수 토베치 이비데 의학박사는 “비타민 C는 피부 변색 부위를 밝혀주는 데에도 효과가 있어요. 다크 스팟을 옅게 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에게 더욱 추천한답니다.”라고 말한다. “저는 아스코르브산을 15에서 20퍼센트 강도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해요. 크림 대신 세럼 사용을 더 선호하고요.”라고 그녀는 덧붙인다.

어찌되었건, 당신의 피부가 극도로 예민한 편이 아니라면 비타민C 제품을 최대한 빨리 사용하기를 권한다. 물기가 없는 얼굴에 세럼을 몇 방울 떨어뜨려 손가락으로 마사지를 해 피부에 흡수시킨 후 평소처럼 모이스처라이저와 자외선차단제, 그리고 메이크업을 하면 OK.

하루아침에 피부가 기적처럼 좋아지지는 않겠지만 피부과 전문의들은 지속적으로 비타민C를 사용할 경우, 몇 주 후부터는 피부에 변화를 느낄 수 있을 거라고 앞다투어 얘기한다. 과연 이보다 더 쉬운 피부 케어 방법이 또 있을까?

본 기사는 코스모폴리탄 영국판 “Why every single dermatologist thinks you should be using vitamin C on your face” 웹 기사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Kakao Talk
  • Kakao Story

Credit

에디터
Chloe Metzger
본 기사를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기사를 재편집하거나 출처를 밝히지 않을 경우,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웹사이트 내 모든 컨텐츠의 소유는 허스트중앙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