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산 건강 보조제를 아십니까?

독일에서 8년여간 거주하며 자연 치유력을 강조한 서플리먼트의 세계에 푹 빠졌다는 디자이너 이승준. 그동안 대세로 떠오른 독일산 영양제에 강한 실험정신을 발휘했던 그가 <바자>를 위해 자신이 사랑하는 서플리먼트 리스트를 보내왔다.

Toxaprevent
Medi Plus

EFFECT

자연 미네랄을 사용한 간 디톡스 프로그램. 미네랄이 간에 있는 중금속 및 독소를 흡착하여 몸에서 배출시킨다. 하루 2번(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자기 전 공복) 물에 용해하여 복용한다.

REVIEW

피로 회복에 가장 효과가 좋았다. 내 경험상 숙취 해소 및 숙면에 도움이 되는 듯! 단점은 ‘흙맛’이라 먹기가 힘들다는 점. 물에 타서 먹으면 흙탕물을 먹는 느낌이다.


Orthomol
Vital M

EFFECT

혈관 투압을 달리하여 혈관 흡수율을 비약적으로 높인 비타민 보조제. 하루에 1번 가급적 오전에 물에 타서 마신다.

REVIEW

국내에서도 이미 독일 여행 시 필수 구매 아이템으로 잘 알려진 제품이다. 케이스별로 여러 종류의 제품이 출시되어 있는데 그중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복용하는 라인은 Vital M. 만성피로 회복에 도움이 되고 피부도 좋아지는 듯! 복용할 때는 못 느껴도 끊어보면 효과가 있었다는 것이 확 느껴진다.


S.O.S
Kohle-tabletten

EFFECT

천연 숯으로 만든 디톡스 제품. 과식했거나 기름기 많은 음식을 많이 먹었을 때 특효가 있으며, 역류성식도염, 설사에도 도움이 된다. 사전 복용이 좋으나, 사후 복용으로도 효과가 있다. 다만 이 제품을 먹고 2시간 동안은 다른 약을 복용하면 약 성분도 함께 배출될 수 있다고 하니 주의가 필요하다.

REVIEW

역류성식도염을 개선할 목적으로 섭취했다. 일반 약으로는 증상 개선만 가능한 반면, 이 제품은 장기복용 시 염증 자체를 억제한다고. 필자와 지인들의 경험상 숙취로 속이 좋지 않을 때도 도움이 됐다.


Dr. Willmar Schwabe
umckaloabo

EFFECT

출시 후 몇 달 동안 매진을 기록했을 정도로 대히트를 쳤다. 감기에 걸렸을 때 복용하면 균을 죽이는 성분이 있어 빨리 완치된다고. 면역력 증강에도 도움이 된다.

REVIEW

일반 감기약을 복용하면서 같이 복용해도 되는데, 그 경우 효과가 더 빨리 나타나는 것 같다. 성인은 하루 세 번, 한 번에 30방울씩 섭취하고 평상시에도 매일 10방울씩 복용하면 면역력이 높아진다고.


Apurano
Apuxan2®

EFFECT

일명 ‘아몬드 머시룸’이라고 불리는 약용 버섯을 사용한 스프레이 제형의 면역 체계 강화제. 하루 3번 식전에 구강 내부의 좌우 및 혀 아래쪽에 각 한 번씩 분사 후 10초가 지난 뒤 삼킨다.

REVIEW

최근 새롭게 출시된 제품이라 아직 복용해보지 못했지만, 독일 내에서 이미 반응이 뜨거운 아이템!


Vitasprint
B12

EFFECT

피로 억제 및 에너지 대사에 가장 중요한 비타민 12번군을 글루타민과 함께 배합하여 체내흡수율을 극대화한 제품. 작은 병의 버튼을 누르고 분말이 분사되면 용액에 용해해 섭취한다.

REVIEW

실제 복용해 본 결과 피로 회복에는 이 제품이 내게 가장 효과가 좋았다.


Basentabs
pH Balance Pascoe Tabletten

EFFECT

인간이 먹는 음식이 대부분 산성화를 촉진하므로 알칼라이징을 통해 치유력을 강화한다.

REVIEW

목 염증이 항생제로도 잘 낫지 않았는데 의사가 이 제품을 처방해줘서 복용했다. 하루 3번 체내 염기성을 테스트할 수 있는 리트머스 종이가 포함된 테스트 키트가 함께 제공되는데, 3일째 몸이 알칼리로 돌아오고 염증도 싹 나았다.

  • Kakao Talk
  • Kakao Story

Credit

에디터
이 승준(패션 디자이너)
사진 Getty Images Korea
출처
본 기사를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기사를 재편집하거나 출처를 밝히지 않을 경우,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웹사이트 내 모든 컨텐츠의 소유는 허스트중앙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