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미너스 메이크업

2018년의 메이크업 키워드는 ‘입체’와 ‘광채’로 귀결된다. 윤곽을 잡아주는 컨투어링 메이크업과 빛을 더하는 루미너스 메이크업, 당신의 선택은?

“빛의 섬세함을 표현한 루미너스 메이크업은 촉촉해 보이는 걸 선호하는 한국인에게 딱이에요. 아시아인의 피부 자체가 깨끗하고 맑아 보여 타고나길 빛이 잘 어울리는 피부이기도 하고요.”
–메이크업 아티스트 최시노

광채 피부의 정석, 루미너스 메이크업

“쿠션이 한국에서 탄생한 것도 우리나라 여자들이 촉촉한 피부를 선호해서가 아닐까요?” 한국 여자들에게 루미너스 메이크업이 잘 어울린다고 생각하는 메이크업 아티스트 최시노는 그 이유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최근 몇 년간 자연스러운 피부 메이크업이 트렌드로 자리 잡았지만, 이번 시즌에는 빛에 좀 더 주력해도 좋다. 2018년 S/S 백스테이지에서는 마치 촉촉한 빛을 머금고 있는 듯한 베이스 메이크업이 눈에 띄었고 리얼웨이에서는 ‘키라키라’ 앱까지 등장하며 다시 광채 피부에 집중하기 시작했으니까. “루미너스 메이크업은 펄과 시머를 사용해서 이목구비를 살려주고 피부를 자연스럽고 촉촉하게 연출하는 기법이죠. 예전에 유행하던 광 메이크업과 다른 점이 있다면 피부의 탄력이 달라 보인다는 점이에요. 더 탱탱해 보이고 결도 건강하게 살려주거든요. 정샘물 인스피레이션의 손주희 원장의 설명이다. 하지만 어려 보이고 싶다고 해서 얼굴 전체가 번쩍번쩍하도록 메이크업하면 곤란하다. 모공이나 요철이 부각될 수 있으며 얼굴이 커 보일 수도 있으니 과한 것은 금물.

피부에 빛을 얹는 방법

루미너스 메이크업에서 가장 집중해야 하는 것은 빛. 고보습 제품, 오일 등으로 스킨케어를 마무리한 뒤 수분광 베이스를 발라 마치 피부가 빛을 머금고 있는 것처럼 연출한다. 피부 메이크업을 할 때에는 브러시를 사용해 결과 빛이 잘 살아나도록 완성도를 높일 것. 이때 페이스 라인에만 오일 컨트롤 파우더를 소량 활용해 광채를 살짝 낮춰주면 부어 보이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촉촉한 베이스를 완성했다면 글로, 펄 제품을 이마에서 콧대까지 이어지는 T존, 눈 옆쪽에서 광대뼈까지의 C존, 눈썹뼈 아래, 눈꺼풀 중앙, 코끝, 입술산과 턱 부분 등 입체적으로 표현하고 싶은 부위에 터치해주자. 손으로 발라야 양 조절을 쉽게 할 수 있으며 모공이나 요철이 많은 부위에는 자제할 것. 딱 한 군데만 선택해야 한다면 핑크 펄 파우더로 눈가 C존을 밝히는 것이 좋다. 잡티나 요철이 없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화사해 보이고 결이 매끈해 보이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Bobbi Brown 엑스트라 일루미네이팅 모이스춰 밤, 베어 글로우 수분 크림을 바른 것처럼 건강한 광채를 연출해준다. 미세하게 밝아지는 피부톤은 덤. 6만8천원대.

Dior 디올스킨 누드 에어 루미나이저 글로우 어딕트, 001 할로 핑크 각도에 따라 반짝반짝 빛나는 핑크 펄 파우더가 독보적인 반짝임을 얹어준다. 8만4천원대.

Violet Dream 올마스터 볼류머, 펄베이지 크림 텍스처에 담긴 미세한 펄이 화사함을 높이고 봉긋 튀어나온 듯한 입체감을 선사한다. 1만2천원.

Jungsaemmool 아티스트 글로우 터치, 웜 은은한 골드빛 파우더로 자연스럽게 빛나는 베어 스킨을 연출할 수 있다. 가격 미정.

Rmk 글로우 젤, 02 블루 눈과 볼에 윤기를 더해주는 글로 젤. 살짝 감도는 블루 컬러가 쿨한 느낌을 자아낸다. 2만5천원.

Chanel 프리미에르 플뢰르 화이트, 피치 핑크, 로즈 핑크 컬러가 담겨 있어 함께, 혹은 단독으로 사용해 분위기를 달리할 수 있다. 8만원.

Espoir 듀이 페이스 글로우 밤 피치 컬러의 오일 밤 텍스처를 펴 발라 자연스러운 윤기 메이크업을 완성해보자. 2만3천원.

Mac 하이퍼 리얼 글로우 팔레트 플래쉬 + 오우 미묘하게 다른 세 가지 톤의 핑크 하이라이터를 담은 글로 팔레트. 5만9천원.

Cle De Peau Beaute 로쎄르 디끌라 #17 메이크업 마지막 단계에 사용하면 반짝이는 패키지만큼이나 빛나는 광을 피부에 더할 수 있다. 13만원대.

Sisley 인스턴트 에끌라 부담스럽지 않고 은은하게 반짝이는 빛을 얼굴 전체에 더해준다. 끈적임 없이 마무리되는 것도 강점. 9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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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edit

에디터
사진 Choi Moonhyuk(인물), Pyo Mesun(제품)
모델 천 예슬
헤어 장 혜연
메이크업 최 시노
기타 도움말/ 김수영(어딕션 교육부), 변명숙(에스쁘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손주희(정샘물 인스피레이션 원장), 안미선(RMK 로컬 교육팀장)
어시스턴트 김 윤지
출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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