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벳 피부 연출법

벨벳, 캐시미어, 스웨이드, 실크, 오간자, 샤.... 당신이 가장 좋아하는 촉감은? 이번 시즌 뉴 베이스들만 있다면 피부를 만지고 싶은 패브릭처럼 연출할 수 있다. 우아하고 보드랍게 혹은 투명하고 반짝이게.

매트한 파운데이션에는 약간의 음영을 주는 메이크업이 잘 어울려요. 톤다운된 블러셔를 이용해 얼굴 외곽을 쓸어주는 것만으로도 지적인 느낌이 들죠. 파운데이션과 질감이 비슷한 컨실러로 잡티를 깨끗하게 감추는 것도 잊지 마세요.메이크업 아티스트 공혜련

VELVET TOUCH

유약을 바르기 전의 도자기 같은 피부. 빛을 발산하는 것이 아니라 머금고 있어 더욱 우아하고 고급스러워 보이는 피부. 이런 피부를 연출하고 싶다면 ‘매트, 벨벳, 실키한’ 같은 이름이 붙은 제품, 스틱이나 케이크 타입의 파운데이션을 골라야 한다. 메이크업 시 스킨케어는 심플하게 하고, 그래도 피부에 남은 유분은 티슈로 한번 찍어내는 것이 필수. 메이크업 아티스트 공혜련은 “먼저 유분이 많은 부위에 프라이머를 얇게 코팅하듯 발라 피부를 매끄럽고 보송보송하게 정돈한 다음, 파운데이션을 소량 덜어 스펀지로 두드려주면 은은한 광채가 감도는 벨벳 피부가 완성되죠.”라고 조언한다.

Sulwhasoo 퍼펙팅 쿠션 SPF 50+ PA+++ 피부에 보다 섬세하고 촘촘하게 밀착되는 제형으로 피부 결점을 깨끗하게 커버해주는 쿠션. 치마버섯에서 유래한 강력한 보습 성분이 피부 속을 촉촉하게 유지해준다. 6만5천원대.

 

Mac 로시 드 팔마 노즈 포즈 스페인 아트, 패션, 영화계의 손꼽히는 뮤즈 로시 드 팔마의 코 사진이 홀로그램 패키지에 담긴 리미티드 에디션. 입체적인 얼굴을 완성할 수 있는 두 가지 크림 컬러 베이스가 담겼다. 10월 20일부터 온라인몰 한정 판매. 3만5천원대.

Nars 벨벳 매트 파운데이션 스틱 소프트 매트 포뮬러로 건조함이나 뭉침 없이 부드럽고 산뜻하게 발린다. 얇고 꼼꼼하게 펴 바를 수 있도록, 분리 가능한 터치업 블렌더가 내장돼 있어 편리하다. 20가지 셰이드로 출시. 6만3천원.

 

Chanel 르 꼬렉떼르 드 샤넬 로제 피부의 미세한 주름은 물론 다크서클을 커버해주고, 화사한 복숭아 컬러가 지친 피부와 눈가를 생기있게 밝혀주는 컬러 코렉터. 크리미한 텍스처가 부드럽게 녹아 벨벳처럼 마무리된다. 4만7천원.

Espoir 프로 테일러 파운데이션 비 실크 SPF 34 PA++ 세미 매트 피니시로, 매끄럽게 펴 발리고 시간이 지나도 흐트러짐이 없다. 라이트 오일 블렌드로 오일 산화에 의한 다크닝 없이 처음 바른 색 그대로 지속되는 것이 특징. 3만8천원.

 

DLA 멀티 컨실러 컨실러, 베이스, 에센스 밤 기능이 한데 담긴 멀티 스틱. 새틴처럼 부드럽게 발리며 번들거리는 피부에도 끈적임 없이 밀착돼 수정 메이크업하기 좋다. 3만5천원.

  • Kakao Talk
  • Kakao Story

Credit

에디터
사진Choi Moonhyuk(인물), Jeon Sehoo(제품
모델황 세온
헤어안 미연
메이크업공 혜련
스타일리스트임 지윤
기타의상/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어시스턴트김 윤지
출처
본 기사를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기사를 재편집하거나 출처를 밝히지 않을 경우,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웹사이트 내 모든 컨텐츠의 소유는 허스트중앙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