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구루가 미리 써본 브론저 리얼 후기

이번 시즌 브론저의 특징은 아이섀도부터 치크까지 멀티로 사용 가능하다는 것, 그리고 놀랍도록 가볍다는 데 있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7인이 직접 써보고 전하는 브론저 활용법.

1. Guerlain
테라코타 라이트 썬-키스드 헬씨 글로우 파우더, 02 

메이크업 아티스트 손대식

얼굴 전체에 발라도 부담 없을 정도로 발색이 연하고 자연스럽다. 전체를 믹스해서 사용하면 피치 톤에 가까운 컬러. 브론징 메이크업은 두껍고 얼룩 지는 게 최악인데  초보자도 그럴 염려가 없다. 또 입자가 굉장히 곱고 섬세해 모공이나 요철에 끼지 않는다. 7만원. 

For Daily

기초 케어를 끝낸 다음 투명 파우더를 바르고, 이 제품으로 얼굴 전체를 쓸어준다. 그 위에 묽은 자외선차단제와 파운데이션을 1:1로 믹스해 얇게 바르고 다시 한 번 이 제품으로 마무리.

2. Bobbi Brown
하이라이트 & 글로우 쉬머 브릭 팔레트 

멥시 메이크업 아티스트 신애

베스트셀러인 ‘쉬머 브릭’의 3가지 색상을 하나의 팔레트에 담았다. 모든 피부톤에 사용할 수 있지만, 특히 태닝 피부에 추천. 모공이나 요철이 많은 피부는 이마, 광대뼈, 턱 끝 등 필요한 부위에만 브러시로 적당량 바를 것. 10만원대. 

For Daily

가운데 위치한 카퍼 다이아몬드 색을 눈가 전체에 베이스로 깔고, 자연스럽게 블렌딩한다. 같은 컬러를 광대뼈와 하이라이트 부분에 사용하면 브라운 펄이 감도는 음영 메이크업 완성.

3. Estée Lauder
퓨어 컬러 엔비 스컬프팅 블러시 듀오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준성

셰이딩용 누드 컬러와 블러셔용 피치 핑크 컬러로 구성되었다. 둘 다 톤다운된 색으로 믹스해서 바르기도 좋다. 특히 누드 컬러는 진하지 않고 은은해서 어두운 피부에도 부담 없이 쓸 수 있다. 아이섀도 대용으로도 활용 가능. 4만4천원대. 

For Daily

컬러가 은은하게 올라와 데일리용으로 최적화된 제품. 두 컬러를 1:1로 믹스해서 광대뼈 부근에 바르면 자연스럽게 생기가 피어난다. 오일 미스트를 살짝 뿌려주면, 내추럴하면서 윤기 어린 룩을 완성할 수 있다.

4. Giorgio Armani
누드 빔 파우더, 2호 

보보리스 메이크업 아티스트 수이

톤과 질감이 투명하고 가벼운 하이라이터 브론저. 아무것도 바르지 않은 듯 정말 가볍다. 또 눈에 보이지 않을 정도로 펄이 미세해 모공이나 잔주름을 부각하지 않는다. 웜 톤 피부를 가진 이들에게 추천. 입자가 고와 가루 날림이 있을 수 있으니 브러시로 바를 경우 살살 쓸어주자. 8만1천원대.  

For Daily

데일리용 하이라이터로 활용해볼 것. T존, 광대뼈, 입술 산을 브러시로 터치하면 빛 반사에 따라 시어한 골드 빔을 느낄 수 있다. 

5. Stila
헤븐스 휴 하이라이터, 매그니피센스

메이크업 아티스트 최시노

여름엔 특히 시머하고 광택 있는 메이크업을 선호하는데, 이 제품은 바세린 광으로 서머 룩에 최적화되어 있다. 제형이 텁텁하거나 건조하지 않아 쿠션 베이스와도 환상의 짝꿍. 눈으로 보는 것과 달리 발색이 과하지 않다. 4만원. 

For Daily

색을 많이 쓸수록 촌스러워지는 법. 눈꺼풀이나 광대뼈, 입술까지 톡톡 얹어 톤온톤 메이크업으로 활용해볼 것. 퍼프보다 손에 덜어 사용하면 한층 드라마틱한 룩이 완성된다.

6. Nars
하이라이팅 파우더, 이비자

메이크업 아티스트 송윤정

파우더 타입임에도 밀착력이 좋고, 뭉치지 않는다. 또 골드빛이 너무 노랗거나 떠 보이지 않아 동양인 피부에도 잘 맞는다. 단, 노란 기가 많은 피부라면 베이지 컬러 베이스로 피부톤을 보정하자. 5만4천원.

For Daily

베이스 후 아이섀도와 블러셔를 바르는 범위보다 조금 더 넓게 쓸어준다. 그 후 섀도와 블러셔를 사용하면 자연스러운 광택이 올라와 한층 완성도 있는 룩이 연출된다. 잘 묻어나지 않아, 보디 메이크업에도 활용하기 좋다.

7. Chanel
레 베쥬 헬시 글로우 루미너스 멀티-컬러 파우더, 미디엄

제니하우스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한나

칙칙한 피부톤을 화사하게 표현할 때 도움이 되는 컬러를 모았다. 부분적으로 사용하면 생기를, 전체를 쓸어 바르면 건강한 윤기를 표현할 수 있다. 어둡게 착색된 보디 부위에 로션을 바른 후 2~3번 터치해보자. 칙칙한 컬러를 중화해준다. 7만7천원.

For Daily

진한 핑크 위아래 컬러를 섞어서 다크서클 커버용 섀도로 활용해볼 것. 전체를 쓸어 블러셔로 활용하면 차분한 컬러로 발색되지만, 핑크 컬러 덕분에 안색은 화사해 보인다.

 

  • Kakao Talk
  • Kakao Story

Credit

에디터
사진 Lee Jeonghoon(Job Studio)
어시스턴트 김윤지
출처
50080
본 기사를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기사를 재편집하거나 출처를 밝히지 않을 경우,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웹사이트 내 모든 컨텐츠의 소유는 허스트중앙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