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을 부르는 이마

이마는 지위, 출세, 금전운 등 인생의 부귀를 확인하는 부위라는데!

아이유, 수지, 선미, 조이 등 현재 내로라하는 톱 연예인들의 과거 사진을 보면 현재와는 묘하게 다르다. 물론 지금은 더할 나위 없이 아름다운 미모를 자랑하고 있지만, 불과 몇 년 전만 하더라도 답답하고 촌스러운 느낌이 지배적이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 옛스러운 메이크업 탓일까? 과거와 현재 사진을 비교해보면, 4명이 여신으로 변하는데 큰 영향을 끼치는 요인 중 하나가 바로 ‘이마’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잔머리 혹은 가르마로 가린 좁고 답답한 이마가 넓어졌다는 것! 세련된 이미지를 연출할 뿐만 아니라, 성공을 부르는 이마, 그녀들처럼 예쁜 이마는 어떻게 만들까?

 

① 복덩이 이마란?

메이크업 아티스트 김청경의 <메이킹 포츈>에 따르면, ‘일반적으로 이마는 중앙이 봉긋하고 살집이 있어 앞으로 나온 듯 보이는 게 좋다. 특히 눈썹 사이인 미간이 깨끗하고 밝아야 재물이 들어온다. 또한 눈꼬리에서 위쪽, 즉, 이마 가장 자리 부위에 볼륨이 있으면 높은 지위를 얻을 수 있다’고 한다. 이마를 앞머리로 가린 ‘미스에이’ 수지가 ‘국민 여동생’으로 존재감을 확실히 준 것도 <건축학개론>에서 이마를 살짝 드러낸 긴 생머리로 이미지 변신을 줬기 때문이 아닐까?

② 이마의 황금 비율은?

이마는 얼굴 면적은 1/3이 되어야 ‘황금 비율’이라고 할 수 있다. 보통 손가락 3개만큼의 넓이가표준이라고 한다. 이마가 좁은 사람은 잔털을 과감하게 제모 하고, 광활한 이마 소유자는 모발을 이마에 이식하거나 쉐이딩으로 비율을 맞추는 것이 좋다.

③ 이마를 보호하자

이마는 무조건 청정지역으로 관리해야한다. 깨끗하고 밝고 자신있게! 다른 부위에 비해 피지 분비가 활발한 이마는 촉촉한 타입보다는 매트한 질감의 컨실러를 퍼프에 묻힌 후, 잡티를 가리는 게 복의 기운을 부른다. 가루 타입의 하이라이터나 루스 파우더로 마무리해야 지워지지 않고 오래가니 기억할 것!

 

 

 

“내 이마를 부탁해!”

NARS 소프트 매트 컴플리트 컨실러, 4만원

MAYBELLINE NEW YORK 핏미 컨실러, 1만4천원

Espoir 듀이 페이스 글로우 밤, 가격 미정

  • Kakao Talk
  • Kakao Story

Credit

에디터
사진 수지, 선미 인스타그램, 쎄씨, 원더걸스 공식홈페이지
기타 김청경 <메이킹 포츈>
본 기사를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기사를 재편집하거나 출처를 밝히지 않을 경우,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웹사이트 내 모든 컨텐츠의 소유는 허스트중앙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