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옷, 얼마 만에 바꿔야 할까?

지금 당신이 하는 것보다는 훨씬 더 자주임.

 

속옷의 수명은 얼마나 될까? 몸의 사이즈가 바뀌지 않는 한 새로 사야 한다고 느끼지 못하는 것들이 있는데, 그 중 하나가 브라다. 전문가들에 의하면, 그 수명은 훨씬 짧다고 한다. BlueGuard(평생 신을 수 있다고 호언장담하는 양말을 만들어낸 브랜드)는 브라를 6~8개월에 한번씩 새 것으로 바꿔야 한다고 하기 때문.


BlueGuard의 한 전문가는, “세탁기에 브라를 돌리면, 브라 속 패드의 모양이 망가지게 돼요. 게다가, 같은 브라를 자주 입을 경우 브라 속 고무가 반년도 안 돼서 늘어지고, 탄력을 잃어 가슴을 제대로 지탱해주지 못하게 돼죠.”라고 말한다.

 

“브라의 수명을 연장하려면 여러 개를 돌아가면서 착용하고, 고무가 다시 재생될 수 있도록 찬 물에서 세척하도록 하세요.”

팬티도 마찬가지로 6개월에 한 번씩 새 것으로 바꾸어야 하고, 양말은 일년 후에는 버리는 것이 좋다고 한다.

지금 당장 집으로 달려가 속옷 서랍 안에 든 것들을 모두 점검해봐야 하지 않을까?

 

본 기사는 코스모폴리탄 영국판 “This is how often you should be replacing your bras” 웹 기사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Kakao Talk
  • Kakao Story

Credit

에디터
Jess Edwards
본 기사를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기사를 재편집하거나 출처를 밝히지 않을 경우,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웹사이트 내 모든 컨텐츠의 소유는 허스트중앙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