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분 크림을 발라도 건조한 이유

겨울엔 건조한 날씨 탓에 각질이 더 많이 생기고 평소보다 잘 떨어져나가지 않는다. 이런 상태에서 피부가 건조하다고 수분 크림만 계속 덧바르면, 오히려 크림 속의 유분이 각질을 계속 눌러 정작 보습 성분은 피부 속으로 전달되지 못한다.

임이석테마피부과 임이석 원장은 “이럴 땐 각질제거제를 함께 사용하면 수분의 흡수를 높일 수 있죠. AHA 성분은 각질 제거 및 보습 기능을 하며, BHA 성분은 ‘수분 부족형 지성 피부’의 가장 큰 원인이 되는 지루성 각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해줍니다. 하지만 너무 잦거나 강하게 각질을 제거하면 오히려 피부 자극이 될 수 있으므로 주 1회 정도가 적당해요.”라고 조언한다.

한편 모델로피부과 박지혜 원장은 수분 크림을 아무리 발라도 건조하다면 수분 크림의 선택이 잘못되었을 수도 있다고 경고한다. “여드름이 난다고 단순히 여드름용 제품을 쓰거나 건조한 피부라고 무조건 오일이 많이 함유된 제품을 쓰는 것은 건조함을 해결하지 못할 뿐 아니라 오히려 피부 트러블을 일으킬 수도 있어요.”

천연 보습 인자인 아미노산, 히알루론산, 세라마이드, 글리세린 등의 성분이 포함된 제품을 사용하고, 겨울철에는 세라마이드, 콜레스테롤, 지방산 등으로 구성된 피부 지질막이 지속적으로 약해지므로 이 지질막과 유사한 코코넛 오일, 호호바 오일, 시어버터, 라놀린 등의 성분이 포함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CALMING MOISTURIZERS

Kiehl’s 민감성 수분 크림
민감성 피부를 진정시키고
편안하게 보호해준다. 3만9천원대.

Vichy 아쿠알리아 떼르말 오멀젼 데일리 캡슐 플루이드
마이크로 히알루론산 캡슐이 물방울로 변하면서 산뜻하게 수분을 채워준다. 3만2천원대.

RMK 스무드 밀크 에센스
밀키한 에센스에서 고급스럽고
쫀쫀한 크림으로 변해 빠르게 흡수된다. 6만5천원.

Dr. Jart+ 세라마이딘 세럼
5겹의 멀티 세라마이드 보습
장벽이 빠르게 스며들어 속땅김을 줄여준다. 4만2천원.

  • Kakao Talk
  • Kakao Story

Credit

에디터
출처
본 기사를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기사를 재편집하거나 출처를 밝히지 않을 경우,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웹사이트 내 모든 컨텐츠의 소유는 허스트중앙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