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킨 리커버리 플랜

바캉스가 끝나고 어느덧 아침저녁으로 선선한 바람이 불기 시작하면, 우리 피부는 지난여름 장렬했던 전투의 흔적을 고스란히 선보인다. 기미, 잡티, 넓어진 모공.... 더위와 자외선에 손상된 채 또 한 번 환절기라는 위기를 맞이하는 피부를 위해, 생기 회복 스킨케어 플랜을 소개한다.

Nutirition PLAN

바르는 것만으로는 뚝 떨어진 피부 컨디션을 끌어올리기엔 역부족이다. 이때 먹는 영양제를 함께 병행하면 몸도, 피부도 회복이 빨라진다. 유스클리닉 강현영 원장은 “비타민 B1은 콜라겐 재생에 주요한 역할을 하고, 비타민 B2는 피부의 신진대사를 촉진해 세포 재생을 돕죠. 비타민 B3에 들어 있는 나이아신은 피부 장벽을 튼튼히 하고 표피의 수분 손실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고요. 만약 코나 입 주변에 지루성 피부염과 비슷한 피부 질환이 나타난다면 비타민 B2가 결핍돼 콜라겐 합성이 저하되면서 피부 각화 작용이 느려진 결과일 수 있어요.” 수분과 탄력에 없어서는 안 될 커플인 콜라겐, 히알루론산과 함께 최근에는 피부 진피층을 구성하는 주요 성분인 프로테오글리칸도 주목받고 있다. “프로테오글리칸은 연골과 피부 진피를 구성하는 물질로, 세포 외벽을 만들고 체내 조직을 유지할 뿐 아니라 콜라겐과 히알루론산의 생성을 유도하는 성분입니다.” 1g에 4억원이나 하는 가격 때문에 쉽게 접하기 어려웠지만 최근 연어의 연골에서 이를 추출하는 기술이 개발되면서 새로운 이너뷰티 원료로 주목받고 있다.

TIPS 자외선으로 손상된 두피엔

넓은 챙 모자를 쓰는 것이 가장 좋았겠지만, 후회는 이미 늦었다. 안지수 원장은 “만성적인 광 손상을 입으면 두피에도 피부암이 발생할 수 있어요. 붉게 달아오르고 피부가 얇아지는 광노화 증상이 심하다면 메조테라피 치료를 받는 것을 권합니다. 모발 역시 자외선에 손상되고 탈색되는데, 케라틴 성분이 든 모발 강화 보조제를 복용하면 모발 건강을 좀 더 빨리 회복할 수 있죠.”라고 조언한다.

 

•••

 

Balancing PLAN

바캉스 후유증으로 유·수분 밸런스가 어긋난 피부는 세안부터 피부 자극에 주의해야 한다. 클렌저는 피부와 같은 pH 5.5 정도의 약산성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기본. 화끈거림이 지속될 때 세안 수에 얼음을 넣고 찬물로 세안하는 것은 도움이 되지만, 얼음을 직접 얼굴에 대고 문지르는 것은 피부에 또 다른 자극이 될 수 있다. 여전히 낮에는 더워서 코 기름이 줄줄 흘러내리고, 밤에는 선선한 바람과 함께 볼이 땅긴다면 유·수분 밸런스를 알아서 맞춰주는 똑똑한 토너와 로션을 사용할 것.

La Mer 수분 캡슐 안티에이징 매트 로션 피부를 땅김 없이 산뜻하게 정돈해주고 해초 발효 원액 미라클 브로스가 영양을 채워준다. 33만원대.

Bioderma 하이드라비오 에센스 로션 피부 속 수분 레벨을 높여주고 미백 효과를 주는 부스터. 살리실릭산 성분이 과다 피지와 각질을 정리해준다. 3만2천원.

CNP 아쿠아 수딩 토너 풍부한 수분감과 함께 바르는 즉시 피부 온도를 4°C 낮춰준다. 피부 구성 성분과 유사한 워터 성분으로 구성돼 진정에 탁월한 토너. 2만원.

 

•••

 

Neutrogena 파인 페어니스™ LED 라이트 마스크 장파장과 단파장, 듀얼 파장의 LED 광선이 피부 깊숙이 침투해 피부톤을 맑고 투명하게 가꾸고 탄력을 개선해준다. 8만9천원.

Brightening PLAN

아무리 주근깨 메이크업이 트렌드라지만, 주근깨를 비롯한 잡티를 실제로 가지고 싶은 여자는 없다. 이제 자외선으로 생긴 잡티를 없애고 칙칙해진 피부를 환하게 밝힐 특단의 조치가 필요한 때! 브라이트닝 제품을 바르는 것만으론 부족하다고 생각된다면 라이트 테라피, 이온 테라피 기능을 갖춘 뷰티 디바이스를 활용하면 훨씬 빠르고 쉽게 밝은 안색을 가질 수 있다. 안지수 원장은 자외선으로 인한 손상에서 피부를 회복시키는 항산화제인 비타민 C와 E를 한시적으로 고용량 복용하는 것도 맑고 환한 안색을 얻는 데 도움이 된다고 말한다. 이 두 가지 비타민을 동시에 섭취하면 하나만 먹을 때보다 흡수율도 높아져 시너지 효과를 누릴 수 있다.

Makeon 스킨 라이트 테라피 세 가지 파장의 블루, 옐로, 레드 라이트와 미세전류가 수분, 윤기, 탄력의 피부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해준다. 15만원대.

Vanav UP5 갈바닉 이온으로 화장품의 유효 성분을 진피까지 전달해주는 이온 마사지기. 피부 보호막 통과가 어려운 비타민 C를 이온화시켜 환한 피부로 가꿔준다. 22만8천원.


One Drop Treatment PLAN

한 방울만 발라도 지친 피부에 강력한 효과를 발휘하는 트리트먼트 제품.

TIPS 무너진 피부 장벽을 회복시켜라

모델로피부과 안지수 원장은 여름철 자외선에 의한 손상, 큰 일교차, 온도와 습도 차로 여름에서 가을로 넘어가는 시즌이 되면 피부 장벽의 기능이 약해질 수밖에 없다고 말한다. “이런 누적된 피로에 더해 이 시기엔 수분 증발을 막는 피지 분비까지 줄어들어 피부는 더욱 건조하고 예민해지죠. 민감성 피부는 붉고 가렵거나 따가움을 느끼는 등의 자극성 접촉 피부염이 쉽게 생기는 때이기도 해요.” 이때 가장 중요한 것은 보습제를 충분히 발라 약해진 피부 장벽에 부족한 지질, 즉 유분기를 보충해주는 것이다. 피부가 거칠어졌다고 과도한 스크럽, 잦은 필링 등으로 각질층을 자꾸 벗겨내면 상태는 더 악화되기 마련. 참을 인을 마음에 새기고 보습제를 듬뿍 바르면서 때를 기다려라.

1 Cremolab 오투 꾸뛰르 하이드라 바운스 앰플 심해온천수, 산소 부스팅 성분이 피부 깊숙이 수분을 침투시켜 촉촉한 피부로 가꿔준다. 앰풀 제형으로 끈적임 없이 빠르게 흡수되는 것이 특징. 3만8천원.

2, 5 Cliat 콜라겐 콘센트레이트 앰플 하이드라 콘센트레이트 앰플 고순도 의료용 바이오 콜라겐 콤플렉스가 한 병에 농축된 이온화된 콜라겐 앰풀과 3종의 히알루론산 콤플렉스가 농축된 보습 앰풀. 유효 성분의 흡수를 도와주는 이온토 미니와 함께 사용하면 효과가 배가된다. 각각 10개입, 9만9천원.

3 Babbi Brown 레미디 스킨 릴리프 자극과 외부 스트레스로 인한 피부 손상을 완화하고 민감한 피부를 즉각적으로 진정시켜준다. 세안 직후 가장 먼저 바르는 제품. 6만5천원대.

4 Caudalie 비노수르스 오버나이트 리커버리 오일 건조하고 민감한 피부를 위한 식물 유래 성분 100%의 고보습 페이스 오일. 로즈, 포도씨, 호호바 등 미세한 입자의 천연 오일이 끈적임 없이 산뜻하게 흡수돼 밤 시간 동안 피부 재생을 촉진한다. 5만6천원.

6 Derma Lift 인텐시덤 파란 네크로엑스 비타민 세럼 자극 받고 손상된 피부를 진정시키고 에너지를 전달하는 세럼.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이 멜라닌으로 인한 피부 착색과 붉은 기를 잡아 피부를 환하게 개선해준다. 3만5천원.

7 Chanel 수블리마지 렉스트레 바닐라 플래니폴리아 샤넬의 스킨케어 연구가 집약된 피부 회복 만능 트리트먼트. 순수한 활성 성분이 고농축돼 피부 재생, 회복, 보호 모든 면에 작용한다. 63만8천원.

8 Buly 1803 웰 베제딸 멀티 오일 로즈힙 칠레 안데스 지역에 자생하는 야생 장미에서 순수한 오일을 딱 한 번 추출했다.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해 피부에 영양을 한껏 제공하는 오일. 7만5천원대.

 

 

  • Kakao Talk
  • Kakao Story

Credit

에디터
사진Ahn Jooyoung(인물), Kim Kujun(제품)
모델서 유진
헤어안 미연
메이크업이 지영
기타도움말 / 안지수(모델로피부과), 강현영(유스클리닉)
어시스턴트김 윤지
출처
본 기사를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기사를 재편집하거나 출처를 밝히지 않을 경우,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웹사이트 내 모든 컨텐츠의 소유는 허스트중앙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