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욕을 다스리는 법

마음처럼 되지 않는 다이어트. 운동이 힘들다면 먹는 것부터 줄여보자. 자꾸만 허기지는 당신의 식욕을 억제시킬 방법을 준비했다.


점심 식사 후 얼마 지나지 않은 것 같은데 군것질이 하고 싶어 입 안이 간질간질한 경험은 한번쯤 있었을 것. 정말 배가 고픈 것인지 스트레스로 인해 배가 고프다고 느끼는 것인지 알 수 없지만 멈추지 않는 식욕으로 오늘도 다이어트는 생각만 하다 끝이 났다. 그렇다고 먹는 만큼 운동하는 타입도 아니라면 입 맛 뚝 떨어지는 솔루션을 참고해보자.

 


쓴 만큼 식욕이 뚝! 다크 초콜릿
다크 초콜릿의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지방 분해를 촉진하고 식욕을 억제한다. 단 카카오 함량 70% 이상의 초콜릿을 식전에 50g 정도 먹어야 식사량을 줄일 수 있다.

천연 식욕 억제, 허브차

남미에서 자라는 허브차의 일종인 마테는 천연 식욕 억제제로 유명하다. 식욕에 영향을 끼치는 마테인이 들어 있어 식사 30분 전에 마시면 음식 섭취를 확연히 줄일 수 있다.

부드럽게 녹아 내리는 식욕, 올리브 오일

아침 공복에 올리브 오일 한 스푼은 피부에도 좋고 식욕 억제와 변비 해소에도 탁월하다.


배고픔을 잊게 하는 양치질
잠깐의 양치질만으로 식욕을 억제할 수 있다. 배가 고프다고 느낄 때 양치질을 하면 치약의 알싸한 맛으로 인해 배고픔이 사라진다.

후각으로 식욕 억제, 옥시토신 스프레이

코 안에 옥시토신 스프레이를 뿌리면 식욕이 줄고 지방 연소 과정을 촉진해 대사 활동을 향상시단다.

식욕을 지배하는 컬러, 블루

파란 접시에 음식을 담아보자. 즉각적으로 식욕이 뚝 떨어지는 효과가 있다. 파란 그릇에 담긴 햄버거와 떡볶이. 생각만으로도 구미가 당기지 않는다.


아이셔, 신맛을 잡아라
더 이상 짠 음식이 아닌 신 음식을 먹을 것. 실제로 김신영이 15kg 감량한 방법으로 식초, 레몬, 자몽 등과 같은 신 음식을 자주 먹으면 식욕을 줄일 수 있다.

 

식욕이 줄어드는 생활 속 습관

1. TV끄기
TV를 보면서 먹는다는 것은 맛을 포기한 채 그저 배를 채우는 행위다. 식사를 제어하려면 의식을 분산하는 활동을 하지 말아야 한다.

2. 음식은 한 접시에 담기
한 접시에 담으면 자연히 음식의 가짓수가 줄어들고 이는 적응 양의 식사를 유도한다. 새로운 메뉴는 식탐을 자극할 뿐, 되도록 음식의 가짓수를 줄이고 단출하게 한 접시에 담아내는 지혜를 발휘할 것.

3. 에어컨은 꺼두기
추울수록 우리 몸은 열을 내려고 하고 그러기 위해서는 열량이 높은 음식을 필요로 한다. 낮은 온도보다 적당히 높은 온도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 소비되는 열량도 증가한다.

  • Kakao Talk
  • Kakao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