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 마스카라 5 리얼 테스트

여자들의 자존심, 속눈썹을 살려주는 신상 마스카라 리스트.

1. Maybelline New York

매그넘 볼륨 익스프레스 워터프루프 마스카라, 브라운 (1만4천원대 / 1개)
#메이블린뉴욕 #자연스러운브라운

평소의 아이 메이크업 스타일은?

평소 메이크업을 거의 하지 않지만 마스카라만큼은 빼놓지 않는다. 속눈썹이 긴 편이라 볼륨감을 더해주는 마스카라 하나만으로도 눈매가 또렷해져 전체적인 인상이 달라보이기 때문. 

이 제품을 사용한 후기는?

브라운 컬러는 처음 접해보는 터라 다소 낯설게 느껴졌다. 하지만 블랙 컬러보다 자연스럽게 연출되어 한 듯 안 한 듯 내추럴한 메이크업에 제격인 듯. 원래 내 속눈썹이라고 우길 수 있을 것만 같다. 특히 뭉침 없는 풍성한 발림, 요즘같이 더운 날에도 잘 번지지 않는 워터프루프 기능이 만족스럽다.

패션 에디터 윤혜영

2. Givenchy

페노멘’아이즈 워터프루프 마스카라 (4만원대 / 1개)
#지방시 #동그라미브러시 #마스카라초보 #무쌍마스카라

평소의 아이 메이크업 스타일은?

쌍꺼풀이 없는 동양적인 눈매라 아무리 바빠도 아이라인은 꼭 그리는 편. 1년 전까지만 해도 마스카라를 챙겨 발랐는데, 뷰러를 사용할 때마다 속눈썹이 많이 빠지는 듯해 언제부터인가 생략하게 되었다. 

이 제품을 사용한 후기는?

브러시가 작은 구 형태로 되어 있어 흥미롭게 느껴졌다. 속눈썹도 길지 않은 데다 숱이 없는 편이라 마스카라를 바를 때 늘 애를 먹었는데, 동그란 브러시 모양 덕분인지 한 올 한 올 길고 정확하게 발리는 느낌. 특히 언더에 사용할 때 손쉽게 길고 풍성한 속눈썹을 연출할 수 있었다. 문제는 요즘처럼 덥고 습할 때, 늦은 밤이 되면 약간 눈 밑에 묻어난다는 것. 

패션 에디터 이진선

3. Clarins

마스카라 수프라 볼륨(3만6천원 / 1개)
#클라란스 #볼륨마스카라 #스킨케어마스카라

평소의 아이 메이크업 스타일은?

아이 메이크업에 필요한 제품은 딱 두 가지! 아이라이너와 마스카라. 속눈썹이 긴 편이라 컬링이나 볼륨에 특화된 마스카라를 선호한다. 

이 제품을 사용한 후기는?

솔이 커서 눈머리나 눈꼬리 쪽 속눈썹까지 빠짐없이 발린다. 마스카라를 발랐을 때 일명 ‘파리 다리’처럼 눈썹끼리 뭉치는 걸 정말 싫어하는데, 이 제품은 뭉치지 않고 균일하게 발리는 편. 속눈썹 뿌리에 볼륨을 주는 스킨케어 기능도 가졌다고 하니 꾸준히 써봐야겠다.

뷰티 에디터 정혜미

4. Rmk

W 컬러 마스카라, EX-05 로얄 바이올렛(3만9천원 / 1개)
#RMK #컬러마스카라 #한정컬러 #매혹적인눈빛

평소의 아이 메이크업 스타일은?

갈수록 아이 메이크업을 잘 안 하게 된다. 속눈썹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해 중요한 날에만 마스카라를 사용하는 정도.

이 제품을 사용한 후기는?

블랙, 브라운도 아닌 플럼과 바이올렛 컬러라니! 처음에 제품을 봤을 땐 놀랐지만 직접 사용해봤더니 의외로 잘 어울리더라. 어두운 톤이라서 그런지 생각보다 컬러가 튀지 않았고 오묘한 매력을 풍겼다. 늦은 밤까지도 번짐 현상 하나 없다. 립 컬러나 옷 색깔과 맞춰 메이크업한다면 중요한 날을 위한 특별한 메이크업이 될 듯. 

뷰티 에디터 박지원

5. Serge Lutens 

아이 포 아이 마스카라 (6만8천원 / 1개)
#세르주루텐 #번짐제로카라 #샤프카라 #숨은히어로

평소의 아이 메이크업 스타일은?

뷰러로 속눈썹만 집어주는 정도. 왕년엔 마스카라에 열광했는데 요즘엔 바르면 눈도 피곤하고 지우기 귀찮아서 잘 안 쓴다.

이 제품을 사용한 후기는?

첫눈에 브러시가 날렵해서 잘 발리겠는걸, 싶었다. 역시나 눈 주변에 묻는 현상 없이 대충 발라도 한 올 한 올 깔끔하게 잘 발린다. 어색하게 길기만 한 속눈썹이 아니라 또렷하게 속눈썹이 살아난 느낌. 가루 날림이나 번짐, 눈이 피곤한 느낌도 전혀 없었다. 뷰티 디렉터 이현정

  • Kakao Talk
  • Kakao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