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터에 맞는 헤어 연출법

겨울에 입는 아우터에 따라 헤어스타일도 달라져야 한다.

Mouton Jacket Tucked-in Hair

목까지 올라오는 무톤 재킷을 입을 땐 풀린 듯한 C컬 헤어를 매치해보자. 옷에 걸려 뻗친 헤어를 적극 활용해 얼굴 라인을 흐르듯 연출해주면 더 매력적으로 보일 테니까. 팁은 간단하다. 플랫 아이언으로 모발 끝부분만 잡아 빼듯 컬을 거칠게 연출할 것. 단, 옆머리는 귀 뒤로 넘기고 얼굴 라인을 따라 앞쪽으로 컬을 넣어야 완성도 있는 스타일링으로 마무리된다.

무톤 재킷은 Tod’s.

Oversize Coat + Glamorous Wave

보디라인을 따라 유려하게 흐르는 오버사이즈 코트와 함께 웨이브 헤어를 연출한다면 글래머러스한 여성스러움이 배가될 터. 린스 없이 샴푸로 마무리한 뒤 굵은 웨이브를 만들고 볼륨 스프레이를 뿌려 컬을 불규칙하게 스타일링하는 것이 중요하다. 가르마를 한쪽으로 드라마틱하게 타서 귀를 드러내면 부해 보이는 느낌을 덜어낼 수 있다.

캐시미어 코트와 가죽 벨트는 모두 Loewe, 펜던트 목걸이는 Piaget.

Padding Rough Textured Bun

패딩을 입을 때는 머리를 묶는 것이 시각적으로나, 편의상으로 좋다. 헤어 아티스트 김승원의 추천은 매끈한 소재와 대비되는 러프한 헤어 텍스처. 손으로 빗질해서 번 헤어를 연출하되 끝을 둥글게 말지 말고 바깥쪽으로 빼야 멋스럽다. 앞머리도 뻗친 느낌으로 과감하게 만진 후 헤어 스프레이로 고정해줄 것.

레더 패딩 코트와 스커트는 모두 Miu Miu, 귀고리는 Tasaki, 초커는 Fred, 사이하이 부츠는 Stuart Weitzman, 장갑은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Fur Coat + Straight Hair

퍼 코트의 클래식하고 풍성한 실루엣을 돋보이게 해주는 스트레이트 헤어. 초라해 보이지 않으려면 볼륨을 놓치지 않는 것이 관건이다. 뿌리부터 중반까지 모발을 굵게 잡아 플랫 아이언으로 한 번만 펴되, 모발 끝부분은 여러 번 매끈하게 펴야 전체적으로 깔끔해 보이는 인상을 줄 수 있다.

레더 재킷은 Golden Goose Deluxe Brand, 에코 퍼 코트는 Eenk, 프린지 스타일의 골드 목걸이와 실크 코드는 모두 Cartier.

Leather Jacket Straight Back

깔끔하게 뒤로 넘긴 헤어스타일은 가죽 재킷의 시크한 매력을 살려주는 최대 조력자. 머리를 드라이할 때 뒤로 빗으면서 말리면 한결 수월하게 스타일링할 수 있는데, 이때 뿌리 부분을 손으로 움켜쥐면서 바람을 넣어야 볼륨을 봉긋하게 살릴 수 있다.

레더 재킷은 Golden Goose Deluxe Brand, 프린지 스타일의 골드 목걸이와 실크 코드는 모두 Cartier.

Tailored Coat + Sleek Ponytail

각이 정교한 테일러드 코트를 입을 땐 헤어 역시 깔끔하게 정리하자. 자로 잰 듯 가르마를 5:5로 나누고 촘촘한 꼬리빗으로 페이스 라인을 따라 대각선 방향으로 빗은 뒤 아래쪽에 묶어야 심플하고 단정한 멋이 살아난다. 앞머리가 뜨거나 잔머리가 지저분해 보인다면 무스나 포마드 스틱으로 정리할 것.

펠트 코트는 Kimseoryong,후프 귀고리는 Beauton, 반지는 Fred.

  • Kakao Talk
  • Kakao Story

Credit

에디터
사진 Ahn Yeonhoo
모델 김아현
헤어 김승원
메이크업 이아영
스타일리스트 주가은
어시스턴트 유수정
출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