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을 뜨겁게 달군, 미백주스 효과 만점?

마시기만 해도 피부가 하얘지는 주스가 있다고?온라인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미백 주스를 직접 마셔봤다.

미백 주스 레시피

무설탕 플레인 요거트 1팩 / 프락토올리고당 1큰술 / 우유 반 컵 / 카무카무 분말 1작은술 / 아몬드분말 1큰술 / 카카오닙스 1큰술 / 냉동 블루베리 3분의1컵 / 아로니아 가루 1작은술

요즘 뜨는 뷰티 주스

“선배, 미백 주스 몰라요? 요즘 진짜 핫한데!” 매번 ‘뷰알못’이라고 놀려왔던 남자 후배에게 한 소리를 들었다. ‘뷰티 기자’나 돼서 ‘미백 주스’도 모르냐며. 미백 주스? 해독 주스, 클렌즈 주스, 디톡스 주스 등 수많은 다이어트 주스는 이미 섭렵한 바 있지만, 얼굴이 하얘지는 주스라니? 인터넷을 검색해보니 뷰티 좀 안다는 이들의 간증이 이미 줄을 잇고 있었다. 사실 나야말로 안 먹어본 주스가 없는 ‘주스 마니아’다. 뷰티 에디터라는 직업도 이유지만, 더 솔직히 말하자면 귀가 얇아서? 하지만 늘 좋은 기억만 있었던 건 아니다. 디톡스 주스가 파란을 일으키던 그때에는 엄마의 반강제적인(!) 횡포로(피부가 좋아진다는 이유에서였다) 꾸역꾸역 먹었지만 역한 맛 때문에 포기해야만 했고, 클렌즈 주스가 스타들의 몸매 비결 1순위로 손꼽힐 때는 5일 동안 클렌즈 주스만 마시는 디톡스 프로그램에 돌입, 무려 3kg을 빼는 성과를 이뤘지만 이자에 이자를 얹은 몸무게로 고생을 했다. 하지만 블로그와 카페에 소개된 미백 주스의 평은 예상 외로 별 다섯 개. 변비에 직효약인 건 물론 3주 정도 마시면 정말 얼굴빛이 환해진단다. 화이트닝 크림도 한 통은 비워야 효과가 있을까 말까인데, 정말? ‘습자지 귀’가 또 팔랑거리기 시작했다. “미백 주스, 넌 도대체 정체가 뭐니?”

항산화제, 미백 주스

온라인에서 뜨겁게 주목받고 있는 미백 주스의 개발자는 한 몸매 한다는 스타도, 건강 프로그램 전문가도 아니었다. 인기 유튜버이자 뷰티 크리에이터 유나(UNA)가 그 주인공. 그녀는 10개 이상의 스킨케어 브랜드에서 상품 기획 업무를 하다 유튜브 콘테스트에서 1등을 한 후 본격적으로 뷰티 크리에이터로 활동하게 되었다. 전문가 못지않은 스킨케어 노하우로 국내는 물론 중국에서도 활발히 활동 중이며, 구글 컨퍼런스, 아모레퍼시픽 등에서 뷰티 강연을 하기도 한다. 그런 그녀는 어떤 계기로 미백 주스를 만들게 됐을까? “직업 특성상 수면이 일정치 않아 피부가 자주 칙칙해지는 편이에요. 항산화 음식이나 시중에 나온 클렌즈 주스 등을 다양하게 구매해서 먹어봤는데, 제 니즈를 완벽히 충족해주는 제품이 없었죠.” 그녀는 관련 도서를 통해 정보를 얻곤 하는데, 혼자 마시는 주스 하나를 만들 때도 책을 몇 권씩 파헤친다고 전한다. “집요한 성격 때문이지만, 몸속에 들어가는 거라면 물 한 모금도 정확히 알고 먹기를 원해요. 솔직히 인터넷 정보는 크게 신뢰하는 편은 아니에요. 보석 같은 정보도 많지만, 일명 ‘카더라’식의 정보가 많아 걸러내기가 어렵거든요.” 미백 주스 역시 간단해 보여도 재료들의 궁합과 효과 등을 고려해 만들어졌다. “요거트와 올리고당은 배변 활동에 효과적인데, 여기에 고함량 비타민 C가 든 카무카무가 합세하면 그 시너지가 엄청나요. 또 카무카무의 비타민 C는 아몬드의 비타민 E와 만나면 흡수율이 높아지고요. 몸에 좋지만 맛없기로 유명한 카카오닙스는 유제품과 만났을 때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고, 반대로 블루베리는 맛도 좋지만 항산화 효과를 높이기 위해 넣은 것이죠.” 와인피부과 김홍석 원장 역시 미백 주스의 재료들은 모두 피부에 좋은 작용을 한다고 말한다. “카무카무는 과일 열매 중 비타민 C 함량이 가장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비타민 C는 강력한 항산화제며, 미백기능도 탁월하죠. 블루베리나 카카오닙스, 아몬드 가루도 마찬가지고요. 아로니아는 피부 탄력을 높여줘요.” 그는 미백 주스의 핵심은 결국 항산화제라고 말하며 “참고로 항산화제는 무조건적으로 섭취하는 것보다 항산화 네트워크(항산화 과정이 끝나면 독소로 바뀌게 되는데, 다른 항산화 성분이 이를 다시 재생시키는 역할을 하는 것)를 이루는 물질(비타민 C, 비타민 E, 코엔자임 Q10, 클루타치온, 알파리포산)을 적절히 섭취하면 그 효과가 배가될 수 있어요.”라고 조언한다. 단, 유당불내증(우유에 들어 있는 유당 성분을 소화하지 못하는 것)이라면 우유 대신 아몬드 밀크로 대체하고, 요거트조차 소화시키지 못할 정도로 심하다면 피하는 게 좋다. “하지만 피부가 좋아지길 원하는 분들이라면 누구에게나 추천해요. 특히 수면이 불규칙하고 외식이 잦거나, 화장실을 규칙적으로 가지 못하는 분들에겐 직접 먹여주고 싶을 정도죠.”

카무카무와 블루베리, 카카오닙스 등을 주재료로 하는 미백 주스의 핵심은 항산화제다.

미백 주스를 직접 마셔보니

그래서 직접 마셔봤다. 맛있냐고? 쓴맛에 유독 약한 에디터(쓴맛이 싫어서 커피도 마시지 않는다)에겐 음료 맛은 괜찮았지만, 카카오닙스가 씹힐 때마다 나는 특유의 쌉싸름한 맛이 좀 별로였다. “카카오닙스가 씹히는 게 싫다면 분말로 나온 제품을 넣으세요.” 그녀의 말대로 분말로 바꾼 후로는 먹는 게 훨씬 수월했다. 단, 카카오닙스는 카페인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부작용을 낳을 수 있다는 게 김홍석 원장의 설명. 1일 5g의 섭취를 권한다고 하니, 몸에 좋다고 욕심 부리진 말자. 마신 지 3일쯤 되었을까. 변비를 불치병으로 안고 살던 나에게도 신호가 왔다. 변비에 좋다는 프룬을 먹어도 끄떡없는 ‘장’이었는데. 이래서 ‘대장주스’라는 별명을 얻었나 보다. 많은 이들이 미백 주스를 다이어트 방법으로도 활용하고 있었는데, 유나 역시 낮도 좋지만, 저녁식사 대용으로 먹기를 권한다고 말한다. 그러면 체내에 충분히 흡수되고, 몸속 노폐물도 빠르게 배출해준다는 게 그녀의 설명. 아직 마신 지 2주가 채 되지 않아 피부가 하얘졌다는 느낌을 받진 못했지만, 장이 깨끗해져서인지 몸이 가볍고 피부 트러블도 잘 올라오지 않는다. 피부가 약간 맑아진 것 같기도 하고. “실제로 파운데이션 호수가 한 단계 밝아졌다는 후기도 있었어요.” 장이 깨끗하게 청소되고, 비타민과 항산화 성분을 꾸준히 섭취하니 피부가 좋아질 수밖에. 미백 주스를 전파했던 후배들 역시 효과를 봤다고 하니, 한 달은 꾸준히 먹어봐야겠다. 미백 주스 외에도 유나가 선보인 인기 주스는 더 있다. 뱃살 주스는 보이차와 구기차를 주재료로 하며, 체지방 배출에 효과적. 물광 주스는 이름 그대로 피부에 윤기를 주는 음료로 바나나, 아몬드 파우더, 검정 콩가루, 아마 씨, 치아 씨가 들어간다.(자세한 레시피는 유나 유튜브(beautycloudskincare.com)에서 확인.) “뱃살 주스는 낮에, 미백 주스는 저녁에 마셔보세요. 달라진 피부와 몸을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Beauty Juice
방송에 나와서 화제가 된 예뻐지는 주스 레시피

 

꿀피부 주스

<나 혼자 산다>에서 이소라가 선보이며 화제가 된 주스. 꿀피부를 만들어 준다고 해서 ‘꿀피부 주스’라 불린다. 케일 20장, 키위 2개, 바나나 1개, 코코넛 워터 1캔이 들어간다. 직접 먹어본 소감은? 케일 맛이 역하지 않고, 바나나 향 덕분에 의외로 맛있다.

 

모닝 주스

한혜진표 뷰티 주스. 아침에 이 주스를 마시고 운동을 하면, 근육 손실을 줄이고, 지방을 효과적으로 연소할 수 있단다. 세 가지 중에 가장 달고 맛있다. 재료는 딸기 7알, 저지방 플레인 요구르트, 블루베리 10알, 바나나 반 개, 물 약간.

신데렐라 주스

‘신데렐라 주사’의 주원료이자 탄력 비타민으로 알려진 비타민 L을 함유해 ‘신데렐라 주스’로 불린다. 세포 재생을 도와 피부를 탄력 있고 윤기 있게 가꾼다. 시금치 10장, 사과 반 개, 아몬드 5알, 꿀 1큰술, 물이 재료. 고소한 아몬드 향이 정말 좋다. 시금치를 살짝 데치면 단맛을 더 느낄 수 있다.

  • Kakao Talk
  • Kakao Story

Credit

에디터
출처
54147
본 기사를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기사를 재편집하거나 출처를 밝히지 않을 경우,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웹사이트 내 모든 컨텐츠의 소유는 허스트중앙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