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하면서 다이어트, 가능해?

다이어트의 적은 외식? NO. 일주일에 두 번씩 외식을 하면서도 다이어트 성공하는 방법

다이어트 중 저녁 약속은 항상 식이조절을 망치는 지름길. 약속 및 모임 등 외식으로 인해 번번히 다이어트에 실패했다고 말하던 이들에게 희소식을 전한다. 다이어트 기간 중 외식을 해도 충분히 살을 뺄 수 있다. 총 26kg을 감량한 영국의 소피 하디가 그 주인공.

2016년 1월, 몸무게 111.5kg에 달했을 때, ‘최상의 내 모습’으로 살고 싶다는 마음가짐으로 웨이트 와처스(Weight Watchers)의 도움을 받아 체중을 감량하기 시작했다. 그러다가 웨이트 와처스에서 ‘공식 음식섭취 요원(Official Eating Officer)’을 모집한다는 광고를 보고 새로운 다이어트에 도전했다. 일주일에 두 번, 전국의 레스토랑 두 곳에서 식사를 하며, 음식을 잘 선택하고 조절할 경우 외식을 하면서도 체중 감량이 가능하다는 것을 증명하려는 목적의 프로그램이었던 것!

본격적으로 공식 음식섭취 요원이 된 소피는 그녀의 말을 증명하듯, 5주동안 2kg를 감량했다. 메뉴를 볼 때 중요한 단어들을 체크하고, ‘튀긴’ 혹은 ‘반죽을 한’이라는 수식어가 붙은 음식 대신, ‘석쇠에 구운’, ‘데친’, ‘찐’ 등의 단어가 붙은 음식을 주문하는 것이 방법! 앞서 말한 종류의 음식들을 주문하는 것도 물론 가능하다. 다음 날 더 가벼운 음식을 먹으며 식단 균형을 잡으면 되니까!

체중 감량을 시작한지 16개월이 지난 지금, 그녀는 건강한 체질량지수와 26kg 감량에 성공했다. 그녀의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준 식습관을 주목할 것.

▶ 섭취량 줄이기
“작은 그릇으로 식사를 하세요. 그릇이 클수록 섭취하는 양도 늘어난답니다.”

▶ 건강한 음식에 대해 공부하기
“포화지방과 당분이 많이 함유된 음식은 피하도록 하세요. 식사를 할 때 단백질, 채소 등의 영양분 분포도 균형감 있게 구성하고요.”

▶ 섭취하는 모든 것들을 적기
“입에 들어가는 것은 모두 적어야 해요. 그래야 그날 무엇을 더 먹어도 될지 알 수 있답니다.”

▶ 운동하기
“몸 상태는 사람마다 다 다르기 때문에 자기에게 맞는 수준의 운동을 해야 해요. 즐기면서 할 수 있는 운동을 고르는 것도 중요하답니다.”


본 기사는 영국판 코스모폴리탄 영국 웹사이트의 ‘Woman shares how she lost 4 stone despite eating out twice a week’ 기사를 바탕으로 작성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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