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슬퀸 헤어, 나도 따라해볼까? 말까?

무작정 시도하다가 낭패보기 일쑤인 연예인 헤어스타일. 시도하기 전, 헤어 스타일리스트의 조언을 참고해 '폭망'을 피해보자.

“연예인을 따라했다가 실패한 사람들이 꽤 많은데요. 자신의 얼굴 윤곽과 이미지에 따라 헤어스타일이 귀족에서 노비가 될 수 있으니 이를 고려하여 커트선을 정해야 합니다.”

좋아요 둥근 얼굴형 보다는 갸름한 사람에게 더 잘 어울리는 ‘뱅 쇼커트’. 단, 앞머리가 없으면 뾰족한 턱 라인이 부각되기 때문에 갸름한 사람이라면 <SKY캐슬> 한서진처럼 앞머리를 내리면 된다. 훨씬 더 어려보이까지!

싫어요 옆 광대가 도드라진 분은 피할 것. 얼굴이 더 커 보일 수 있다.

 

 

“입시 코디네이터라고 쓰고, ‘카리스마 저승사자’라 읽는다? ‘미친 존재감’에 힘을 실어주는 올백 헤어 역시 시선 강탈이죠. 김서형의 광대와 무채색의 메이크업와 의상이 잘 어우러져 캐릭터의 특징을 잘 드러내줍니다. 긴 생머리였다면 이 역할이 과연 잘 살았을까요?”

좋아요 눈이 살짝 쳐진 사람이 시도하면 눈매가 살짝 올라가 이미지 변신을 시도할 수 있다. 이마 라인이 이쁜 사람 역시 강력 추천. 얼굴이 짧거나, 가로로 넓은 사람이라면 얼굴이 작아 보이기 때문에 한 번 시도해볼 것.

싫어요 탈모인들은 댓츠노노. 굳이 하고 싶다면 가르마를 옆으로 넘겨서 포니테일로 연출해보자. 헤어 쉐이딩은 기본.

 

“사실 가장 어려운 헤어스타일이에요. 머릿결과 두피가 건강해야 이런 ‘명품 헤어’가 가능하니까요. 두피가 건강해야 지금처럼 앞머리 볼륨이 자연스럽게 살거든요. 만약 그녀의 머리카락이 푸석푸석하다면? 지금처럼 고급 사모님 느낌은 나지 않을거에요.”

좋아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잘 어울리는 부드러운 느낌의 헤어스타일이지만, 특히 날카로운 이목구비를 가진 사람에게는 금상첨화다. 가장 중요한 것은 모발의 기장! 커트 길이에 따라 ‘청담동 사모님’에서 ‘청담동 중학생’이 될 수 있으므로. 꼭 전문가와 상의한 후 시도해볼 것.

싫어요 동그란 얼굴형은 볼륨 때문에 단점이 더 부각되어 보일 수 있다.

 

 

 

 

  • Kakao Talk
  • Kakao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