캔들 켜기 전 알아두면 좋은 팁 7

거기 불 붙이는 손 스톱! 럭셔리 캔들 망가뜨리고 싶지 않다면 읽고 가시라.

 

검정 연기가 뿜어져 나오고, 심지는 버섯모양으로 변했고, 병에는 그을음 자국이 있는 캔들. 당신의 캔들을 이야기 하는 것 같다고? 만약 당신이 캔들 애호가라면, 이런 상황은 절대로 피해야 할 것.

좀 더 오래, 향을 더 진하게 느끼면서 캔들을 태울 수 있는 방법을 딥티크(Diptyque)의 줄리 보닌에게 물었다. 이 글을 읽고 잘 활용해보시길!

 

@diptyque

1. 처음 태울 때에는 2시간 동안 켜 둔다

“캔들을 처음 태울 때에는 2시간 정도 켜 두어야 해요. 그래야 표면의 왁스층이 완전히 녹아 다음 번에 태울 때에도 캔들이 고르게 탄답니다. 왁스는 이전에 태우던 행태를 기억하기 때문에 이를 지키지 않으면, 매번 캔들 표면에 굴곡이 생기게 될 거예요.”

 

2. 바람이 부는 곳에 캔들을 두지 않는다

“캔들을 더 오래 즐길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은, 바람이 부는 곳에 캔들을 두지 않는 것이에요. 그런 곳에 두면 캔들이 더 빨리 타 없어지거든요.”

 

@diptyque

3. 캔들 심지를 다듬어준다

“캔들을 사용할 때마다 심지를 다듬는 습관을 들이세요. 심지가 길수록 캔들이 연소되는 속도가 더 빨라지거든요. 캔들을 더 오래 쓰려면 심지를 항상 짧게 유지해야 하죠. 뿐만 아니라 검정 연기가 나오거나 병이 너무 뜨거워지는 것도 방지한답니다. 처음 구매했을 때처럼 2mm 정도가 되도록 유지하는 것이 좋아요.”

 

4. 심지가 캔들 중앙에 오도록 한다

“유리에 그을음 자국이 생기는 것을 막아주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캔들의 불을 끈 후 아직 왁스가 액체 상태일 때, 심지가 중앙에 위치할 수 있도록 자리를 잡아주세요. 이는 심지가 한쪽으로 기울어 유리에 검은 그을음을 묻히는 것을 방지해줄 거예요.”

 

5.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뚜껑을 열어두지 않는다

“캔들을 사용하지 않는 동안에는 먼지가 내려앉지 않도록 뚜껑을 덮어두세요. 만약 캔들 표면에 먼지가 쌓였다면, 젖은 면 패드로 살짝 닦아주시고요!”

 

@diptyque

6. 비눗물로 그을음을 닦는다

“너무 오랜 시간 캔들을 태워 유리에 그을음이 묻었다면, 젖은 면 패드와 비눗물을 이용해 그을음 부위를 문질러 닦으세요. 다시 캔들을 사용하기 전 확실히 말리도록 하시고요.”

 

7. 캔들 용기를 재사용한다

“캔들을 다 사용한 후에 용기를 세척하고 싶다면, 뜨거운 물을 유리에 붓도록 하세요. (유리가 매우 뜨거워질 수 있으니 오븐 장갑 끼는 것을 잊지 마세요.) 그런 후 물이 담긴 상태에서 병을 빙글빙글 돌리고 물을 따라낸 후 키친타월로 닦아내세요. 유리가 완전히 깨끗해질 때까지 이를 몇 차례 반복하세요. 잘 닦아낸 병은 붓 통이나 연필 통, 혹은 훌륭한 꽃병으로 재사용 가능하답니다!

 

본 기사는 코스모폴리탄 미국판 “How to Get Your Candles to Burn More Evenly, Smell Stronger, and Last Longer” 웹 기사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Kakao Talk
  • Kakao Story

Credit

에디터
Bridget March
본 기사를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기사를 재편집하거나 출처를 밝히지 않을 경우,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웹사이트 내 모든 컨텐츠의 소유는 허스트중앙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