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투어링 메이크업

2018년의 메이크업 키워드는 ‘입체’와 ‘광채’로 귀결된다. 윤곽을 잡아주는 컨투어링 메이크업과 빛을 더하는 루미너스 메이크업, 당신의 선택은?

동양인의 밋밋한 페이스 라인을 보완하기에는 컨투어링 메이크업만 한 것이 없죠. 본연의 피부 컬러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은 진한 컬러, 자연스러운 블렌딩 스킬을 갖고 있다면 메이크업만으로도 작고 입체적인 얼굴을 연출할 수 있으니까요.
–에스쁘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변명숙

컨투어링 메이크업으로 포토제닉해질 것

뷰티 유튜버 영상을 보는 사람이라면 얼굴 위에 과감하게 아이보리, 브라운 컬러로 선을 긋는 모습을 한 번쯤 목격했을 거다. 물론 자연스럽게 블렌딩을 해주지만. 이와 같은 ‘컨투어링 메이크업’은 화장 테크닉만으로도 성형 효과를 누릴 수 있어 최근 한국 인스타그램 셀피에서도 자주 발견할 수 있다. SNS용 사진을 찍는 것이 중요한 이들에게 입체 메이크업은 리터치 이상의 효과를 가져다주기 때문. “컨투어링 메이크업의 장점은 시각적으로 얼굴형 교정이 가능하다는 거죠. 입체감이 생기면서 이목구비는 또렷해지고 얼굴형은 작고 갸름해 보이도록 연출할 수 있어요.” 어딕션의 교육부 김수영 대리가 말한다. 다만 사진의 결과물에 기준을 둔다면 연극 무대에 오른 배우처럼 과해지기 십상이다. 콧대가 높아졌으면 하는 마음에 노즈 섀도를 진하게 사용하거나 얼굴 외곽 라인에 강렬한 컬러의 셰이딩을 여러 번 반복하면 강한 인상이나 나이 들어 보이는 이미지가 될 수 있으니 자연스러운 선을 지키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얼굴을 입체적으로 만드는 테크닉들

진한 컬러를 사용해야 하는 컨투어링 메이크업의 특성상 깨끗한 피부는 필수. 롱 웨어 파운데이션으로 피부톤을 깔끔하게 정리하고 컨실러로 잡티를 가려 주자. 이제 가장 중요한 셰이딩을 할 차례. 광대뼈 아래, 콧대의 양쪽, 눈머리와 눈꼬리 부분을 어둡게 연출하되 그와 대비되는 튀어나오는 부분에는 하이라이터를 터치해 그러데이션 효과를 살려야 자연스러워진다. 얼굴이 다소 넓적한 편이라면 어두운 컬러의 파운데이션을 귀밑 부분에 넓게 펴 발라 눈속임 효과를 노려볼 것. 이때 턱 라인은 물론 목까지 연결하고 파우더 타입의 셰이딩으로 귀를 한 번 쓸어줘 경계선이 남지 않도록 해야 한다. 메이크업의 정교함을 높이고 싶다면 소량씩 여러 번 터치하고 지속력을 더욱 높이고 싶다면 여러 제형의 제품을 레이어링해줄 것. 피부에 맞춰 눈가에도 진한 브라운 컬러를 터치하고 라인을 또렷하게 그려 입체적인 아이 메이크업을 연출해보자. 라이트한 음영감으로 가볍게 마무리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Make Up For Ever 아티스트 페이스 컬러 S-114 벨벳처럼 부드럽고 가벼운 텍스처가 경계선 없이 자연스럽게 피부에 밀착된다. 2만9천원대.

Benefit 컴플렉셔니스타 베네피트의 베스트 컨실러, 셰이딩, 하이라이터를 한 팔레트에 담아 소장가치 충분한 제품. 4만4천원.

Addiction 치크 스틱, 18 립스틱처럼 생긴 치크 아이템. 얼굴 외곽 라인에 슥슥 그은 뒤 펴 바르면 돼 편리하다. 3만6천원.

The Face Shop 컬러 컨투어 팔레트, 01 쿨 톤 보정, 잡티 커버, 딥 셰이딩 등, 이 팔레트만 있으면 완벽한 베이스 메이크업 연출이 가능하다. 2만5천원.

Clio 킬 커버 프로 멀티 페이스, 03 센슈얼 샌드 수채화처럼 말간 발색이 특징. 세 가지 컬러의 사용량을 조절해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다. 1만8천원.

So Natural 페이스 컷 드로잉 스틱 #브론징 쉐이딩 골드빛 하이라이터와 진한 브라운 컬러의 셰이딩을 담은 듀얼 타입 스틱. 1만5천원.

Urban Decay 네이키드 쉐이프시프터 컨투어링, 컬러 코렉팅, 하이라이터가 다양한 텍스처, 다크 & 라이트 톤으로 나뉘어 담겨 있는 멀티 컨투어링 팔레트. 6만5천원대.

Nars 네츄럴 래디언트 롱웨어 파운데이션, 잘츠 부르크 베이스 메이크업을 오랫동안 유지해주는 롱 웨어 파운데이션이지만 가볍고 촉촉한 텍스처가 특징. 7만2천원.

Guerlain 라 쁘띠 로브 느와르 롤 잉크 라이너 휠 모양의 애플리케이터로 또렷한 캐츠아이를 손쉽게 완성할 수 있다. 4만원.

  • Kakao Talk
  • Kakao Story

Credit

에디터
사진 Choi Moonhyuk(인물), Pyo Mesun(제품)
모델 천 예슬
헤어 장 혜연
메이크업 최 시노
기타 도움말/ 김 수영(어딕션 교육부), 변 명숙(에스쁘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손주희(정샘물 인스피레이션 원장), 안 미선(RMK 로컬 교육팀장)
어시스턴트 김 윤지
출처
44612
본 기사를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기사를 재편집하거나 출처를 밝히지 않을 경우,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웹사이트 내 모든 컨텐츠의 소유는 허스트중앙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