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의 월동 준비

한겨울의 문턱에 선 지금은 피부 월동 준비에 돌입할 시간. 계절에 걸맞은 틈새 전략으로 피부 컨디션을 건강하게 유지할 것!

아침을 깨우는 서늘한 공기와 코끝을 스치는 알싸한 향, 뜨끈한 국물이 생각나는 것을 보니 비로소 겨울의 문턱에 섰음을 실감한다. 뿐만 아니라 푹 자도 거칠고 푸석푸석한 피부, 정성 들여 화장해도 감출 수 없는 칙칙한 낯빛 역시 계절이 바뀌었음을 체감하게 하는 요소들. 피부 컨디션이 저하되어 자칫하면 급격한 노화로 이어지는 도화선이 될 수 있으니 이 시기를 거뜬하게 나기 위한 특단의 조치가 필요하다. 피부의 기본기를 탄탄하게 다져줄 장벽 케어 아이템, 안티에이징 기능을 집약시킨 영양 크림, 까슬까슬한 터틀넥에 쓸린 피부와 뾰루지를 잠재워줄 제품까지 각자의 피부로 드러나는 제각각의 고민을 위한 솔루션을 꼼꼼하게 추렸으니 나에게 필요한 제품으로 화장대를 재정비할 것.

Part 1
장벽을 사수하라

기본에 충실한 것이 좋다는 사실은 피부 케어에서도 유효한 법칙이다. 피부 층층이 견고하다면 제아무리 혹한의 추위라도 끄떡없으니 세라마이딘, 글리세린, 모유 단백질 등 피부와 흡사한 성분을 담은 장벽 크림으로 건강한 밑바탕을 준비할 것.

  1. Kate Sommerville 고트 밀크 모이스처라이징 크림 산양유와 모유 성분 단백질이 피부 깊숙한 곳까지 수분을 채워주며 천연 항산화 성분이 피부 노화를 예방한다. 50ml, 9만3천원.
  2. Iope 더마 리페어 크림 텐 10가지 필수 성분만 골라 담아 순하고, 유·수분 밸런스를 바로잡아 피부를 건강하게 가꿀 수 있다. 75ml, 3만원.
  3. Chantecaille 안티폴루션 매티파잉 크림 황사, 미세먼지 등 도시 공해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안티 폴루션 기능과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안색을 개선하는 케어 효과를 겸비했다. 50g, 13만6천원.
  4. Kiehl’s 민감성 수분 크림 무색무취의 투명한 크림으로 부드럽게 발리며 올리브 잎 추출물이 피부를 편안하게 감싸준다. 50ml, 3만9천원대.
  5. Perricone MD by La Perva 콜드 플라스마 주름, 모공, 건조함, 색소 침착 등 가시적으로 드러나는 10가지 노화의 징후를 한 번에 케어하는 일종의 피부 영양제. 30ml, 23만원.

Part 2
피부 영양제를 곁에 둘 것

프렌치 불독처럼 페이스 라인이 처진 듯 느껴지고 피곤한 안색이 지속된다면 피부 컨디션이 떨어졌다는 증거. 여기에 차가운 공기와 후끈한 난방으로 인한 자극까지 더해진 피부를 그대로 방치했다간 급격한 노화로 이어질 수 있다. 안티에이징 효능과 영양 성분이 집약된 ‘영양제’ 격 크림의 힘이 절실한 순간.

  1. Su:m37º 로시크숨마 엘릭서 크림 피부 재생을 촉진하는 펌 테리아카™와 정화에 효과적인 펌 아리슈타™를 가득 담아 깊은 영양을 느낄 수 있다. 60ml, 35만원.
  2. Estee Lauder 리-뉴트리브 얼티미트 리프트 리제너레이팅 유스 컬렉션 극한 환경 속에서도 강인한 생명력을 자랑하는 꽃에서 얻은 플로랄릭시어™ 듀 성분이 들어 있어 갓 피어난 꽃처럼 얼굴에 생기기 피어난다. 50ml, 39만9천원.
  3. Yves Saint Laurent 오 후즈 마스크 인 크림 크림처럼 바르고 자면 수면 시간 동안 피부를 부드럽게 감싸 윤기와 탄력이 생기며 각질을 부드럽게 다독이는 효과까지 더불어 얻을 수 있다. 50ml, 28만원대.
  4. Chanel 르 리프트 리스토레티브 크림-오일 연약해지는 피부의 회복 능력과 장벽을 강화하며 주름과 탄력을 높여주는 멀티 안티에이징 크림. 50ml, 20만8천원.
  5. Decorté AQ크림 셔벗처럼 피부에 사르르 녹아드는 부드러운 텍스처에 영양 성분이 듬뿍 녹아들어 꾸준히 발라주면 피부 탄력이 살아나며 화이트 무쿠나빈 추출물의 은은하고 부드러운 향기가 피부는 물론 마음까지 차분하게 다독인다. 25g, 24만원.
  6. Lancome 레네르지 멀티-리프트 울트라 풀 스펙트럼 안티에이징 크림 마사지와 함께 꼼꼼히 발라주면 안색이 한결 맑아 보이고 피부가 탄탄하게 차오른다. 50ml, 17만원대.

Part 3
회복 크림의 위력

부르트고 갈라진 입가, 머플러와 터틀넥에 쓸려 예민해진 턱, 뾰루지가 한바탕 휩쓸고 간 부위 등 연고를 바르기엔 부담스럽고 방치하기엔 신경 쓰이는 피부 고민을 위한 특급 처방! 마데카소사이드, 센텔라아시아티카(병풀 추출물) 등 상처 회복에 효과적인 성분을 담은 회복 크림으로 섬세하게 케어할 것.

  1. Pure Heal’s 센텔라 시카 스팟 상처를 다독이고 흔적을 완화하는 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 추출물을 담아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등록된 믿음직스러운 제품. 30ml, 4만9천원.
  2. Avene 시칼파트 블루젤-스킨 베이스 안팎의 온도 차, 환절기 예민해진 피부, 시술 후의 피부처럼 빠른 진정 케어가 필요할 때, 고민 부위에 바르면 예민하던 피부가 한결 편안해진다. 40ml, 2만2천원.
  3. Bioderma 시카비오 포마드 시술, 트러블, 염증 등으로 자극받은 피부의 통증이나 열감, 땅기는 증상을 완화하고 건강한 피부로 되돌려준다. 40ml, 2만2천원.
  4. Aestura 리제덤RX 시카퍼스트 오인트 겔 7일간 꾸준히 발라주면 표피의 손상을 케어하고 거칠어진 피부가 매끈해진다. 15ml, 1만7천원.
  5. Make P:rem 시카프로™ 리바이탈라이징 크림 EWG 그린 등급을 받은 안전한 원료와 마데카소사이드 성분, 발효 유산균이 피부를 차분하게 다독여준다. 60ml, 3만2천원대.
  6. Lirikos 오이스터 시카 크림굴 추출물과 마데카소사이드 성분이 외부 자극에 흐트러진 피부 밸런스를 바로잡고 컨디션을 되찾아준다. 50ml, 2만4천원대.
  • Kakao Talk
  • Kakao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