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님, 운동은 이렇게 하셔야 합니다.

그 어떤 잔소리를 해도, 감당하시겠습니까? 중간 점검이 필요한 이때, 현직 트레이너들의 뜨금 조언.

2019년이 시작한 지 벌써 3주일이 지난 지금, ‘작심삼일’이란 최면에 걸려 운동과 다이어트와 작별한 것은 아닌가? 혹시 나태지옥에 빠져 의지가 사그라들고 있다면, 현직 필라테스 강사와 트레이너의 따끔한 조언을 참고하길.

 

 

작심삼일이 되지 않고 꾸준히 운동하는 회원들이 실제로 존재하나요? 그들은 무엇이 다른가요?

“실제로 연초에는 많은 사람이 운동을 열심히 합니다. 많으면 일주일에 3회, 적어도 1회 이상 성실하게 나오시는 분들이 있어요. 매일 나오기도 하고요. 꾸준히 하는 사람을 보면, 목표도 중요하지만 즐기면서 하는 사람이 대부분이에요. 숙제처럼 하다 보면 금방 질리게 되어있거든요.” 밀론앤필라테스 서유민 강사

 

“운동을 처음부터 제대로 배우는 사람이 오랫동안 할 수 있는 것 같아요. 막연하게 혼자 시작하면 방법도 모르고 천년만년 러닝머신만 뛰다가 그만두게 되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처음부터 누군가에게 제대로 배워서 운동에 흥미를 느끼고 자신의 몸이 변화 되는 것을 느껴보길 바랍니다.”_ 헬스 트레이너 김효진 강사

 

어떻게 하면 자신이 정한 운동 목표에 성공할 수 있을까요? 운동선배로서 따끔한 조언을 하자면?

“웨이트와 필라테스를 병행해서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어요. 그 분들께 한 마디 하자면, ‘장기전에 돌입하라’ 라는 거에요.  특히, 필라테스 운동은 성급해 하지 않고 오랜시간 꾸준히 하는게 가장 중요해요. 비교적 빠른 시간내 몸의 변화가 보이는 웨이트 운동에 비해 필라테스는 호흡과 더불어 자세교정에 포커스를 두기 때문에 조금은 시간이 더 걸리죠. 두 운동 다 빠른 시간 내에 많은 변화를 주기 보다 담당 트레이너와 상의해서 평소 습관 등을 같이 점검하고 개선점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따끔한 조언? 아직 배워가는 입장이지만 꾸준히 즐기면서 하는 게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목표를 너무 높게 설정하는 것도 좋지 않아요. 지칠 수 있거든요!”_밀론앤필라테스 서유민 강사

“의지박약이라 쉽게 포기할 것 같으면 차라리 비싼 돈을 내고 PT를 받으세요 그러면 돈이 아까워서라도 나갈거에요.”_ 헬스 트레이너 김효진 강사

 

기부천사가 되고마는, 프로운동실패러가 되지 않기 위한 방법은?

“운동의 리듬을 잃지 않는 게 중요해요. 타협하는 순간 끝이죠. ‘오늘 하루 쯤 안가도 괜찮겠지, 그래 어제 열심히 했으니까 오늘은 쉬어도 괜찮겠지’이런 생각이 들면 점점 하기 싫어져요. 전날 좀 피곤하고 과음을 했더라도 가벼운 런닝정도는 다음날 해주시는 게 좋아요.”__밀론앤필라테스 서유민 강사

 주변환경을 철저히 통제해야 해요. 술을 자주 먹는 친구가 옆에 있다면 운동 목표를 이룰 때까지는 만남을 줄이세요. 가족들도 나의 운동 목표에 도움이 되게 미리미리 선전포고를 하세요. 예를들어서 “진심으로 다이어트에 성공하고 싶다 도와달라 내 앞에서 먹는 음식 신경 좀 써줬으면 좋겠다” 라는 얘기를 미리 하면 나을 것 같아요.”_ 헬스 트레이너 김효진 강사

 

마지막으로 체중 감량이 목표인 사람에게 추천하는 효과적인 운동방법이나 식습관 등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지름길은 없어요. 체중감량은 식습관이 가장 중요해요. 자극적인 음식과 술, 밀가루 음식은 자제하셔야 해요. 군것질도 마찬가지죠. 저는 디저트류를 굉장히 좋아하는데 당길 때마다 티를 많이 마셨던 것 같아요. 페퍼민트 티는 입안이 개운해 지면서 단맛이 당기지않게 도와줍니다. 마지막으로 유산소 운동만 해서는 이상적인 몸이 될 수 없어요. 본인의 현재 몸 상태에 맞는 웨이트 운동과 식단을 병행해야 해요. 금전적인 부분이 뒷받침 된다면 웨이트와 필라테스를 같이 하시면 좋고요. 자세교정과 근력 운동을 같이 한다면 더 빠른 시간 내에 몸의 변화를 느끼실 수 있을거에요.”_밀론앤필라테스 서유민 강사

“물은 하루에 적어도 3-4 리터 섭취하는 할 것! 물은 0칼로리잖아요? 계속 마시고 배출 하는 것이 몸 안에서 에너지를 계속 쓰게 만들어요. 이 때문에 체중감량에 도움을 줄거에요. 피부도 좋아질테고요. 일단 의식적으로 물을 많이 마시세요!”_ 헬스 트레이너 김효진 강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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