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트 백 연출법

1990년대 향수를 자극하는 패니 팩이 제2의 전성기를 맞았다. 런웨이와 스트리트 신에서 목격한 다채로운 패니 팩 스타일링 법칙으로 트렌드에 편승하라.

뒤로 연출한 패니 팩으로 깜찍함을 배가시켰다.

Black on Black
대부분의 스타일이 다 그렇겠지만 패니 팩 초보자의 경우 블랙 컬러를 활용하는 것이 가장 쉬운 선택이다. 올 블랙 룩(시크하든 귀엽든 상관없다)에 심플한 블랙 패니 팩을 더하는 것만으로도 훌륭한 스타일링 조력자가 되어줄 테니.


Get Sporty
스포티한 패니 팩을 선택했다면 모던한 룩으로 정제하기보단 오히려 아노락, 점프수트, 피케 셔츠 같은 아이템과 매치해보는 것도 좋겠다. 스포티한 패니 팩 군단을 대거 선보인 마크 제이콥스 컬렉션은 이 방식을 통해 스포티즘을 드레시하게 풀어냈다.


Trench Play
롱 트렌치코트에 벨트를 쫑긋 묶는 대신 패니 팩! 이때 여러 가지 컬러를 조합하기보다 아우터와 비슷한 컬러로 톤온톤 매치해보라. 뻔하지 않으면서도 세련된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으니 특히 궁합이 좋다.


Suited Up
딱딱하고 전형적인 수트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패니 팩만 한 것이 없다. 네이비 수트에 비비드한 레드 컬러 패니 팩과 삭스를 믹스해 감각적인 수트 입기 신공을 선보인 카로 다우르부터 걸을 때마다 찰랑이는 체인 장식 패니 팩으로 경쾌한 요소를 주입한 지방시를 주목해보자.


헤드빅 오피스하우크의 페미닌한 패니 팩 스타일링.

Feminine Dressing
니트 드레스와 파스텔 컬러의 패니 팩을 레이어링한 패션 블로거 헤드빅 오피스하우크를 보라. 패니 팩이 레이디라이크 룩에도 환상적인 조합을 이룬다는 사실. 한층 우아하게 마무리하고 싶다면 심플한 디자인이나 달콤한 컬러 팔레트의 패니 팩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심플한 룩에 강력한 한 방을 원한다면? 화이트 스커트 룩에 컬러풀한 패니 팩을 매치한 드리 헤밍웨이의 선택을 주목할 것.


패니 팩과 오리엔탈 무드의 실크 가운, 데님을 함께 매치한 아티코의 질다 암브로시오의 센스!

Valentino

Flower Bomb
의외의 조합이 더 스타일리시 할 때가 있다. 이번 시즌 발렌티노의 우아한 플라워 드레스에 존재감을 부여한 것도 패니 팩의 역할이 컸다. 플라워 패턴이나 레이스, 시폰 소재 같은 여성스러운 옷일지라도 패니 팩 하나면 ‘쿨함’이라는 스타일 지수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음을 기억하도록.


Stand In
패니 팩이 없다 한들 낙담하지 않아도 좋다. 스트리트 신 속엔 체인 백이나 숄더백을 패니 팩처럼 연출한 장면들이 속속 등장했다. 체인 백이나 숄더백의 스트랩을 허리에 묶는 것이 가장 쉬운 방식. 벨트에 포인트를 주고 싶다면 다채로운 패턴과 소재의 스트랩을 활용해보는 것도 좋겠다.


Cross Chic
패니 팩을 허리에만 차라는 법은 없다. 알렉산더 왕과 발렌시아가는 패니 팩을 크로스 백처럼 연출해 쿨한 무드를 더했다. 하지만 한 끗 차이로 자칫 촌스러울 수 있으니 ‘무심한 듯 시크하게’란 공식을 꼭 기억하도록. 먼저 가슴 아래에 딱 붙을 정도로 끈의 길이를 조절할 것. 그 뒤 매니시한 룩엔 록 시크 무드를, 페미닌 룩엔 스포티한 무드의 패니 팩으로 의외의 조합을 믹스하라.


데님과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켄들 제너의 패니 팩 스타일링

Mania Tip
패니 팩 마니아라고 칭해질 정도로 다양한 스타일을 선보이고 있는 켄들 제너. 빈티지 샤넬, 루이 비통을 비롯 다양한 패니 팩을 소유하고 있으며 특히 캐주얼과 섹시함을 오가는 독보적인 ‘패니 팩×데님’ 스타일을 선보인다. 그녀의 팁 중 가장 현실적인 방식을 꼽자면 데님 팬츠에 미니 패니 팩을 벨트처럼 연출하는 것! 유니크한 선글라스를 함께 매칭하면 좀 더 위트 있는 스타일을 뽐낼 수 있다.

  • Kakao Talk
  • Kakao Story

Tags

Credit

에디터
사진 Moda on Air, Getty Images, Rexfeatures
출처
47583
본 기사를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기사를 재편집하거나 출처를 밝히지 않을 경우,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웹사이트 내 모든 컨텐츠의 소유는 허스트중앙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