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윔 웨어를 더욱 빛나게 해줄 리조트 아이템!

잘 고른 하나의 피스가 열 아이템 부럽지 않다. 올여름, 스윔웨어와 리조트 룩 사이를 넘나들며 멀티플레이를 가능케 할 궁극의 제품들을 소개한다.

SWIMWEAR + α

로브는 27만원대 Verdelimón by Net-A-Porter.

SET PLAY: Robe

수영복 위에 로브를 걸치는 것만으로도 남부럽지 않은 리조트 룩을 완성할 수 있다. 이번 시즌 로브를 선택함에 있어 주목해야 할 키워드는 바로 ‘세트 플레이’. 마치 수영복과 세트로 나온 것 같은 로브들이 런웨이에 등장했기 때문이다. 물론 같은 브랜드로 통일할 필요는 없다. 수영복 컬러와 프린트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할 것. 자크뮈스 쇼에서처럼 컬러 플레이에 집중해도 되고, 안나수이 룩처럼 수영복에 들어간 모티프와 잘 어울리는 패턴의 로브를 선택해도 좋을 듯.


데님 팬츠는 가격 미정 Kenzo, 라피아 모자는 가격 미정 Rag & Bone.

COOL TOUCH: DENIM

휴양지에서도 데님의 활약은 계속된다. 샤넬과 R13 런웨이에서 포착한 수영복과 데님의 만남은 연령 혹은 체형에 상관없이 누구나 도전할 수 있다는 점에서 무척이나 매력적이다. 특히 올여름 메가 트렌드로 떠오른 컷아웃 디테일의 블랙 & 화이트 컬러 수영복과도 찰떡 궁합! 여기에 스타일링 포인트로 라피아 모자를 더해보길. 에디터 역시 이번 여름에 꼭 시도해보고 싶은 스타일링이다.


비치 서머 백은 가격 미정 Louis Vuitton, 저지 원피스는 1백10만원대 Loewe.

AT NIGHT: NETTING DRESS

일명 ‘그물 원피스’로 불리는 네팅 드레스가 올여름 휴양지에서 가장 주목해야 할 커버업 피스로 떠올랐다. 바닥에 끌릴 듯한 길이, 섬세한 크로셰 디테일은 크루즈 파티를 위한 드레스로도 손색이 없을 정도. 여기에 보디라인을 돋보이게 해줄 벨트와 스타일링에 개성을 부여해줄 크로스 백을 더해보자. 몸매를 고스란히 드러내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최근 로에베에서 선보인 이비자 캡슐 컬렉션 속 네팅 포인트 원피스가 좋은 해답이 되어줄 것.


스커트는 26만원대 Jaline by Net-A-Porter.

LADYLIKE: COVER-UP SKIRT

수영복 위에 가장 쉽게 매치할 수 있는 커버업 스커트는 어느 때보다 다채로운 디자인으로 눈길을 끈다. 가령 스포트막스 쇼에는 여러 개의 드로스트링 장식으로 포인트를 준 스포티한 스커트가 등장한 반면, 알투자라는 시어한 소재의 스커트, 여기에 같은 소재의 셔츠와 크롭트 카디건을 더한 여성미 넘치는 리조트 룩을 선보였다. 이러한 커버업 스커트는 디자인적인 특징상 슬릿 사이로 다리가 노출될 수밖에 없다. 각선미를 뽐내고 싶거나 자연스럽게 여성스러움을 어필하고 싶다면 이보다 좋은 아이템도 없을 듯.


셔츠는 2백1만원대 Jil Sander.

21C HIPPIES: LONH SHIRTS

휴양지에서 자신의 히피 감성을 드러내고 싶다면 롱 셔츠를 활용해보라. 가볍고, 선택지가 다양하며, 캐주얼한 무드를 연출한다는 점에서 로브와는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 비키니든 원피스든, 그 어떤 수영복 위에 매치해도 무방하며 R13 쇼에서처럼 쇼츠를 덧입는 것만으로도 또 한 번의 변신이 가능하다.(이때 스타일링의 포인트는 쇼츠 아래로 셔츠 자락을 빼 입는 것!) 한편 극도의 미니멀리스트라면 프린트가 없는 심플한 화이트 셔츠를 활용해보자. 마가렛 호웰 룩이 좋은 팁이 되어줄 것이다.


팬츠는 60만원대 Charo Ruiz by Net-A-Porter.

RELAX, BUT CHIC: BLACK PANTS

편안하면서도 시크함을 잃지 않을 것. 마치 ‘달콤하면서도 칼로리는 제로’인 다이어트 콜라를 연상케 하는 패션계의 공식은 리조트 룩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이를 가능케 한 것은 바로 블랙 컬러, 그리고 하이 웨이스트와 와이드 실루엣의 만남이다. 편안함이 보장되는 넉넉한 실루엣은 물론, 다리를 길어 보이게 하는 높은 허리선, 그 어떤 수영복과도 완벽하게 어울리는 블랙의 조합은 실패할 확률 역시 제로에 가깝다. 보다 시크한 멋을 뽐내고 싶다면 에르메스나 이자벨 마랑 쇼에서처럼 올 블랙 스타일링에 도전해보라.

  • Kakao Talk
  • Kakao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