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히 변치 않는 패션 ‘잇’ 아이템

시간이 흐를수록 더 가치 있는 클래식한 패션 아이템 리스트

The Burberry trench

1856년 출시된 트렌치 코트는 버버리의 상징적인 아이템이 되었다. 봄이나 가을에 착용하며 시간이 흘러도 클래식한 분위기와 가치는 변하지 않는다.

 

 

The Chanel 2.55

샤넬의 가장 상징적인 2.55 체인 백. 다양성이 추구되는 시대가 도래해도 우아함의 매력을 잃지 않고 있다.

 

 

The Chanel tweed suit

1950년대, 코코 샤넬은 트위드 수트가 실루엣에 구속된 여성들을 자유롭게 해줄 수 있는 아이템이라고 생각했다. 그 후로 트위드 수트는 트렌디하고 클래식한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으며 베로니카 헤일브루너, 알렉사 청, 바네사 파라디, 켄달 제너 등 수많은 패션 피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The Calvin Klein slip dress

케이트 모스(Kate Moss)는 90년대 캘빈 클라인(Calvin Klein)의 미니멀한 슬립 드레스를 처음 입었다. 그것은 여유롭고 세련된 분위기의 상징이 되었으며 최근 트렌드로 다시 부활했다.

 

 

Converse All Stars

고전적인 패션 아이템은 꼭 값비싼 명품만이 아니다. 컨버스의 척 테일러 (미국 농구 선수의 이름을 딴)는 캐주얼한 룩에도, 포멀한 룩에도 잘 어울리는 스니커즈임이 분명하다.

 

 

The Birkin bag

에르메스가 처음으로 제인 버킨의 명품 가방을 만든 이래로 30년이 넘은 시간동안 버킨 백은 여전히 세계에서 가장 아이코닉한 백으로 남아 있다. 구매자는 에르메스 매장에서 직원을 만나 구입을 하기 위한 기록 절차를 밟아야 한다는 사실부터!

 

 

The Levi’s 501 jeans

위노나 라이더, 케이트 모스, 제임스 딘, 조니 뎁은 쿨 키드의 명확한 증표였던 리바이스 501의 모델이었다. Boyish, 무심함 그리고 반항적인 분위기는 데님=리바이스 라는 공식을 만들어 냈다.

 

 

The Rolex

시계에 투자 할 계획이라면 높은 가격대와 장인 정신, 그리고 모두가 그 가치를 인정하고 있는 롤렉스 시계를 기억해야 할 것이다. 할아버지, 아버지, 손자, 손녀까지 대대로 물려 받는 아이코닉한 아이템이 될 수 있으니.

 

 

The Yves Saint Laurent tuxedo

입 생 로랑이 처음으로 르 스모킹(Le Smoking) 수트를 디자인했을 때, 그것은 여성의 패션에서 혁명과도 같은 일이었다. 이전에는 여성이 바지를 착용하는 것은 부적절하고 생각되었지만 생 로랑이 편견을 깨트리며 패션의 파워를 보여줬다.

 

본 기사는 하퍼스 바자 UK ‘21 classic fashion pieces that go way beyond trends’를 바탕으로 작성됐습니다.

  • Kakao Talk
  • Kakao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