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챤 루부탱의 솔이 빨간 이유

궁금하지 않은가? 왜 레드여야만 했는지

 


전세계를 통틀어 가장 섹시한 힐을 꼽으라고 한다면 그것은 단연 빨간 솔로 여자의 마음을 홀리는 크리스챤 루부탱의 스틸레토 슈즈가 아닐까? 레드 컬러 솔이라는 유혹적인 미끼로 독보적인 존재감을 자랑하는 이 잔망스러운 슈즈가 사실 원래부터 빨간 맛을 지니고 있던 것은 아니다. 유명한 발명품들이 대게 사소한 데에서 출발 했듯이 루부탱의 아이코닉한 슈즈 역시도 그랬다. 그가 영감 받은 물건은 다른 것도 아닌 ‘매니큐어’! 어시스턴트의 레드 컬러 매니큐어를 슈즈의 블랙 솔에 발라 지금의 디자인을 탄생시킨 것이다. 자신의 새로운 슈즈에 만족감을 느낀 디자이너는 즉시 디자인을 생산 단계로 넘겼고, 이 충동적인 결정이 지금의 브랜드를 만들었다고 해도 과언은 아니다. 물론 출시되고 있는 제품의 솔에는 매니큐어가 아닌 라커가 사용되고 있으니 염려는 붙들어 매시길.

 


크리스챤 루부탱 힐의 가격에 놀란 자들은 브랜드에서 선보인 빨간 대안에 주목할 것. 디자이너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진작에 레드 컬러의 솔과 같은 색의 매니큐어를 출시해 왔다.

 

본 기사는 코스모폴리탄 UK 웹사이트의 “This is why Christian Louboutin heels have a red sole” 기사를 바탕으로 작성했습니다.

  • Kakao Talk
  • Kakao Story

Credit

에디터
사진크리스챤 루부탱 인스타그램
본 기사를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기사를 재편집하거나 출처를 밝히지 않을 경우,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웹사이트 내 모든 컨텐츠의 소유는 허스트중앙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