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여자들의 데이트

“지금 안 바쁨?”이라고 문자를 보내는 남자에게 당신은 아예 답을 하지 않거나, ‘어이없음’ 이모티콘을 날리고 싶을 것이다. 바쁜 여자들이라면 공감하는 데이트 상황 13.

① 데이트가 업무의 연장이면 되겠니?

당신은 돌봐줘야 하고 제발 좀 잘하라고 애원해야 하는 남자를 만날 생각은 추호도 없다. 함께 갈 레스토랑과 조차 고르지 못하는 남자 때문에 장소를 정하고 일정을 짜다 보면, 데이트인지 업무인지 헷갈린다. 그런 남자와 사귈 시간과 정신적 에너지가 바쁜 당신에게는 없다.

② 오늘은 운동 빠지라고? 항상 예쁜 모습으로 나타나라고?

일로 바쁜 열정적인 당신은, 업무도 자기관리도 중요하다. 당신은 자신에게 중요한 것들에 대해서 타협하지 않는다. 예를 들면 매일 하는 운동을 빠뜨리고 데이트에 가고 싶지는 않다. 운동 후 땀 흘린 모습으로 허겁지겁 레스토랑에 나타나도 이해하는 남자를 원한다.

③ 무거운 가방을 짊어지고 데이트 장소에 나타난다.

어떤 가방을 말하는지 잘 알 거다. 바쁜 일과에 필요한 것들이 절반 정도는 들어있는 가방이라 팔이 빠질 것처럼 무거운 당신의 그 가방 말이다. 남자친구가 그 무거운 가방을 들어주거나, 자신의 집 서랍 한 칸을 비워주며 여기에 보관하라고 말해준다면 그가 아주 로맨틱하고 멋져보인다.

④ 나의 동선에서 유리한 데이트 장소를 정한다.

당신에게는 한 시간 반이나 걸려서 처음 들어보는 더러운 바에 갈만한 여력이 없다. 가급적 내 위치에서 이동하기 좋은, 가까운 장소로 정한다. 남자가 고집을 부리며 권한 장소는 흔히 ‘데이트 남’의 집이나 회사에서 가까운 곳이라는 걸 당신은 여러 번 경험했다.

⑤ 데이트도 미팅처럼 예약이 필요하다.

당신은 “지금 안 바쁨?”이라는 문자에 대꾸하는 그런 여자가 아니다. 그저 침대에 누워 남자의 문자를 기다리고 있는 여자의 반응, 예를 들면 “ㅇㅇ 안 바쁨. 만날까?’ 정도의 반응을 할 수 없다. 당신은 미리 데이트 계획을 세우고, 자신의 저녁시간을 비워 놓는 정도의 노력은 하는 남자를 원한다.

⑥ 회식과 생일 파티, 그 사이에 데이트 약속을 끼워 넣는다.

한번도 만나본 적이 없는 남자에게 하루의 저녁시간과 밤을 모조리 다 투자하는 것은 지나치게 관대한 일이다.

⑦ 데이팅 앱, 가입은 해도 확인은 하지 않는다.

연인이 될 수도 있을만한 누군가를 만나기 위해 데이트 앱을 깔아놓은 당신. 하지만 따지고 보면 그 앱을 본다고 돈이 나오는 것도 아니고, 창의적이거나 지적인 행위도 아니기 때문에 당신은 그 앱에 잘 들어가지 않는다. 매일 밤 여자를 찾기 위해 혈안이 된 비슷한 프로필 사진을 올린 남자들을 쳐다보는 것도 지치는 행위이다.

⑧ “누구?” 연락을 지속하지 않는 남자들은 금방 잊어버린다.

원하더라도 연락을 잘 안 하는 남자들에게 연연해할 수도 없는 당신이다. 그들이 당신에게 열심히 연락을 취하지 않는 이상, 당신의 기억 속에서 그들은 이미 사라진 지 오래다.

⑨ 시간 낭비라고 생각되는 남자와는 헤어진다.

당신은 데이트를 할 때 ‘밀당’ 개념을 잘 이해하지 못한다. 그가 마지막 순간에 아무런 설명도 없이 약속을 취소하거나, 당신과 연인 사이가 되고 싶다는 결정을 잘 내리지 못하고 우유부단하게 군다면, 당신은 그 사람을 더 원하게 되는 것이 아니라 짜증만 나게 된다.

⑩ 구글 캘린더를 데이트에도 활용한다.

저녁 7시 15분에는 그의 누나와 같이 만나서 술을 한잔 하기로 했고, 9시에는 그와 영화를 보기로 했다. 하지만 다음 날에는 아침 일찍 비행기를 타야 해서 너무 늦게 잠들어서는 안 된다. 이처럼 구글 캘린더 덕분에 일정 관리를 잘 하는 당신은 그에게도 이메일을 통해 그가 스케줄을 잊지 않도록 해준다.

⑪ 최고의 데이트를 원한다.

당신에게 긴 자유시간은 자주 주어지지 않는다. 그렇기 때문에 그런 기회가 생기면 멋진 곳으로 당일치기 여행을 떠나거나, SNS에 올려도 손색없을 루프탑 바를 찾거나, 적어도 아주 맛있는 브런치를 즐기며 데이트를 하고 싶어한다.

⑫ 저녁에 하는 섹스보다 ‘모닝 섹스’를 선호한다.

거짓말 하나 안 보태고, 저녁에 잠자리에 들 때쯤에는 이미 쓰러지기 직전으로 피곤한 상태가 대부분이다. 그러니, 당신을 기분 좋게 깰 수 있게 해주는 모닝섹스가 제격이다. 게다가 하루 종일 자신감도 더 높아지니 일석이조가 아닐 수 없다.

⑬ 바쁜 와중에 쪼갠 시간이기에 둘의 데이트는 더욱 소중하게 느껴진다.

당신의 삶은 차고 넘칠 정도로 바쁘고 꽉 차 있다. 하지만 누군가를 좋아할 때에는 그 사람을 위한 시간은 꼭 비워두는 당신이다. 시간이 많아서 함께 하는 것이 아니라, 함께 하고 싶어서 바쁜 와중에 소중한 시간을 낸 것이기에 상대방은 그런 당신과 함께 하는 시간에 대해 더 고마움과 기쁨을 느끼게 된다.

 

“본 기사는 코스모폴리탄 미국판 ‘15 Dating Things Only Busy Women Understand’ 웹 기사를 바탕으로 제작되었습니다.”
  • Kakao Talk
  • Kakao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