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커피맛집 3

5월 31일부터 6월2일까지 열리는 '아트부산 2019'으로 부산을 찾는다면 명물로 떠오르고 있는 ‘스페셜티’ 맛집을 꼭 방문해보길!

요즘 부산은 ‘아트’와 ‘스페셜티 커피’ 로 세계가 주목하고 있다. 스페셜티 커피란 산지와 품종이 관리된 고급 원두 중 미국스페셜티커피협회(SCAA)가 100점 만점에 80점 이상을 부여한 등급의 원두로 만든 것. ‘아트부산 2019’ 전시 방문 겸, 들리기 좋은 부산의 커피 맛집 3곳을 추천한다.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을 배출한 모모스커피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인 전주연 바리스타의 커피를 맛볼 수 있는 곳.

2007년, 한 식당의 4평 남짓한 창고를 빌려 시작한 모모스커피. 지금은 전세계가 주목하는 곳이됐다. 최근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십에서 이곳의 소속 바리스타인 전주연 바리스타가 1등을 했기 때문! 로스터리, 교육, 온라인 등 사업을 순차적으로 확장하고 있는 모모스 커피포트폴리오에 정점을 찍었다. 2011년부터 좋은 재료를 찾기 위해 중미 4개국과 다이렉트 트레이드를 시작하고 지금까지 아프리카와 남미 등 16개국 약 60여개 농장과 교류하면서 부지런히 커피 맛의 지평을 넓힌 모모스커피. 한국의 대표적인 스페셜티 커피 전문회사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Best pick “잘 익은 과일에서 맛 볼 수 있는 부드러운 산미와 단맛의 밸런스가 깨끗하게 잘 드러나 산지의 개성을 느낄 수 있는 ‘싱글 에스테이트 커피’를 추천드립니다. 싱글 에스프레스도 좋고, 핸드드립 커피도 으뜸이죠.”_모모스커피 정주은 이커머스 실장

부산 금정구 오시게로 20

소규모 고메 로스터리 카페, 브에너스커피

세련된 인테리어와 커피 맛이 돋보이는 브에너스커피

영어 value(가치) 와 스페인어 Bueno(좋은)의 뜻을 모아 만든 ‘브에너스커피’는 가치 있고, 좋은 커피를 추구하는 곳이다. 그런 의미를 잘 표현해주는 진실의 컬러, 다크 블부를 브랜드 키컬러로 내걸어  브에너스커피의 이미지를 통일했다. “브에너스커피가 생각하는 스페셜티커피는 패스트푸드가 아닌 슬로우푸드입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맛이 조금씩 변하는 스페셜티커피를, 여유를 갖고 음미하시길 바랍니다. 그래야 진짜 ‘스페셜티커피’의 만날 수 있어요.”라고 바리스타이자 이선민 대표가 스페셜티커피를 예찬한다.

Best pick “스페셜티커피의 풍부하고 개성적인 향미를 느낄 수 있는 ‘오늘의 핸드드립’을 추천합니다.”_브에너스커피 이선민 대표

부산 해운대구 마린시티2로 38 해운대아이파크 C1상가2층

 

단짠단짠’ 해,수염 커피로 유명한, 블랙업커피

sns을 핫하게 달군 단짠단짠 커피가 있는 곳.

최근 SNS에서 ‘해,수염’ 커피로 유명세를 누리고 있는 커피숍이 있다. 바로 부산의 블랙업커피. 솔트 커피인 ‘해, 수염’커피는 한마디로 짠맛을 추가한 아인슈페너인 셈. 부드러운 크림과 짠 소금이 섞여 궁극의 ‘단짠단짠’을 경험할 수 있다. 현재 블랙업커피는 영남권 매장 전체의 커피 퀄리티부터 바리스타 교육까지 관리하고 있어 어디에서나 공평한 맛일 느낄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직접 관리가 가능한 영남권 중심으로만 매장을 확대할 계획을 갖고 있다고. 하지만 아쉬워할 필요는 없다. 블랙업커피의 맛이 그립다면 온라인몰에서 주문하면 되니까.

Best pick “기본에 충실한 아메리카노부터 다양한 산지별 커피를 즐길 수 있는 ‘핸드드립 커피’를 드셔보시길 추천해요. 최근 SNS를 통해서 인기를 얻게 된 소금 커피, 해,수염 커피도 인기랍니다.”_블랙업커피 디자이너

부산 부산진구 서전로 10번길 41

  • Kakao Talk
  • Kakao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