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패션 이슈 모음 ZIP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Fashion

2021년 패션 이슈 모음 ZIP

만남과 이별, 현실과 가상세계가 공존했던 2021년을 돌아보며

BAZAAR BY BAZAAR 2021.12.27
 
오프라인 패션위크의 부활  
펜데믹 이후 디지털로 진행되었던 패션위크가 오프라인으로 공개됐다. 1년 6개월만이다.
뉴욕을 시작으로 런던, 밀란, 파리까지 오프라인으로 진행된 2022 S/S 컬렉션은 런웨이가 주는 강력한 힘을 다시금 느낄 수 있게 했다.  
K 앰배서더  
하이패션의 뜨거운 러브콜을 받고 있는 국내 아티스트들. 럭셔리 하우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블랙핑크를 비롯해 루이 비통의 글로벌 앰배서더로 방탄소년단과 〈오징어 게임〉으로 전세계적인 신드롬을 일으킨 정호연이 발탁되기도. 뿐만 아니라 이정재와 신민아가 구찌의 앰배서더가 됐고 라이징 스타 에스파 역시 지방시의 앰배서더로 임명되었다. 아시아 최대의 앰배서더 보유국이 된 셈.  
 
메타버스
코로나 이후 가상의 세계인 ‘메타버스’ 가 화두에 오르면서 패션계도 메타버스에 탑승했다. 구찌는 게이밍 소셜 플랫폼 로블록스를 통해 ‘구찌 가든’을 열었고 랄프 로렌은 제페토에서 플래그십 스토어를 열어 가상 쇼핑을 경험하게 했다. 발렌시아가는 온라인 비디오 게임 포트나이트 캐릭터에 발렌시가아 패션을 입힐 수 있게 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진화하는 중이다.
 
2022 S/S 미우미우 컬렉션2022 S/S 블루마린 컬렉션2022 S/S 블루마린 컬렉션2022 S/S 블루마린 컬렉션
 
Y2K 패션
올 한해 가장 큰 트렌드 중 하나는 ‘Y2K’ 패션이다. 2000년대의 브리트니 스피어스, 크리스티나 아길레라 등 화려한 팝스타 스타일로 크롭트 톱과 최대한 내려 입은 로우라이즈 스커트와 팬츠, 화려한 메이크업과 액세서리들이 눈길을 사로 잡았다.
 
IN & OUT
보테가 베네타의 신드롬을 일으킨 다니엘 리가 보테가 베네타를 떠난 다는 소식이 모두를 놀라게 한 반면, 여자들의 로망인 피비 파일로의 컴백 소식은 단연 화제다. 피비 파일로는 LVMH와 손잡고 자신의 브랜드를 론칭 할 예정.
 
별이된 사람들 
랑방 하우스의 부활을 알렸던 알버 엘바즈는 59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사인은 코로나 19. 리치몬트와 ‘AZ Factory’ 를 론칭으로 컴백을 예고 했던 그의 갑작스러운 죽음은 모두를 슬픔에 빠지게 했다. 2022년 S/S 파리 패션위크에서 디자이너들이 그를 추모하며 특별한 컬렉션을 열기도 했다.  
지난 11월, 루이 비통과 오프 화이트를 이끌며 변화에 가장 거침없었던 버질 아블로가 41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그의 갑작스러운 소식으로 패션계 인사들 모두 그를 추모했고, 생전 그가 얼마나 착하고 따뜻한 사람이었는지 알 수 있었다. 그의 도전정신과 창의성 그리고 모두를 향한 포용성은 영원히 기억될 것이다.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