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도 마시는 귀리 우유, 이렇게 먹으면 더 맛있어!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Beauty

제니도 마시는 귀리 우유, 이렇게 먹으면 더 맛있어!

취향 따라 골라 마시는 4가지 레시피

BAZAAR BY BAZAAR 2022.05.11
다이어트나 건강에 관심이 있다면 한 번쯤은들어봤을 만한, 요즘 가장 핫한 곡물은? 바로 귀리. 아침 대용으로 자주 먹는 ‘오트밀’이 바로 귀리다. 귀리는 수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와 변비 개선에 좋고, 성인병과 당뇨,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베타글루칸이 풍부하다. 철분과 칼슘 등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한 것도 장점. 단백질도 다른 곡물에 비해서 훨씬 높다.
yourube @Jennierubyjane Official

yourube @Jennierubyjane Official

다양한 방법으로 먹을 수 있지만, ‘오버나이트 오트밀’에 이어 힙스터들의 사랑을 받는 건 바로 ‘오트 밀크’, 귀리 우유. 두유와 아몬드밀크에 이어 우유 대체품으로 비건들 사이에서 사랑받는 건 물론이고 일반인들에게도 익숙해졌다. 제니도 얼마 전 업로드한 LA 브이로그에서 아침으로 토스트에 오트밀크를 곁들여 마시는 모습을 공개했는데, 제니가 선택한 제품은 스타벅스와 블루보틀에서도 사용 중이라는 ‘오틀리’. 하지만 직접 만들어 먹으면 더 고소하고 맛있다는 사실! 집에서도 간단하게 만들어볼 수 있다.

오직 귀리 본연의 맛을 깔끔하게 느끼고 싶다면?

롤드오트(압착 귀리)를 30분 정도 불린 후 한 번 헹군 후 적당량의 물과 함께 간다. 면보를 사용한 한 번 꾹 짜 준다.

라떼에도 찰떡궁합, 귀리 우유

압착 귀리와 물, 약간의 꿀을 넣고 블렌더에 간다. 거르지 않고 그대로 냉장고에 5시간 정도 숙성한 후 가라앉은 귀리를 잘 섞어준다. 오트가 물을 흡수해서 걸쭉하고 진한 농도의 오트밀크 완성!

우유와 함께, 한 단계 더 맛있고 든든하게

볶은 귀리와 약간의 구운 아몬드를 믹서기에 넣고 우유와 메이플시럽을 추가해 갈아준다.

오독오독 씹는 맛을 느낄 수 있는 귀리 우유

귀리를 30분 정도 찬물에 불린 후 중불에서10분 정도 꾹꾹 누르며 볶는다. 우유에 볶은 귀리를 넣어 후루룩 마신다.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