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아이오아이, 어떻게 성공했을까? #비하인드더네임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오아이오아이, 어떻게 성공했을까? #비하인드더네임

4번의 터닝포인트로 알아보는 오아이오아이의 성공 비결

BAZAAR BY BAZAAR 2022.08.08
패션 브랜드의 숨은 이야기를 알아보는 시간, 비하인드더네임에서 15번째로 소개하는 브랜드는 바로 국내 대표 여성 스트릿 패션브랜드 오아이오아이. 올해로 론칭 11년 차를 맞이한 이 브랜드는 10년 이상 전국민적 인지도는 물론 해외에서도 주목받으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는 중. 과연 이 브랜드는 누가 탄생시켰을까? 그리고 지금까지 꾸준한 사랑을 받을 수 있었던 결정적인 계기는 무엇이었을까? 4가지 키워드로 알아보자. 
 

1. 스트릿패션과 지드래곤 비니

정예슬 디자이너가 론칭한 오아이오아이는 직접 디자인한 옷을 입고 길거리에 나서서 홍보할 만큼 굉장히 적은 돈으로 시작했다고. 지드래곤이 뮤직비디오에 오아이오아이의 미키마우스 비니를 착용하고 등장하며 대중들에게 오아이오아이의 이름을 알리는 결정적인 계기가 된다. 

2. 로고 후드티

세컨드 브랜드인 '5252 byOIOI' 의 론칭 계기는 로고 후드티의 인기다. 특별한 마케팅 없이도 폭발적인 판매를 이끌어내며 브랜드의 성장 주역이 된 베스트셀러 아이템. 

3. 로컬라이제이션 

국내를 넘어 국가별 맞춤 마케팅 전략을 펼친 오아이오아이. 특히 중국, 일본 등의 아시아 지역에서 큰 인기를 끌며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다져간다.

4. 로제 영입

모두를 놀라게 한 깜짝 소식. 여러 브랜드의 앰버서더로도 활동 중인 블랙핑크의 로제가 오아이오아이 모델이 된 것! 무대의상으로 착용한 오아이오아이의 트위드 셋업은 시그너처 아이템이 될 만큼의 인기를 끌며 글로벌 시장 확대의 주요한 역할을 하게 된다. 
 
4번의 터닝포인트를 거치며 연 300억의 매출을 목표로 할 만큼 가파르게 성장한 오아이오아이. 성공비결의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바자〉 유튜브에서 영상으로 확인해보자.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