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고 가는 반려동물 동반 스테이 4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Lifestyle

믿고 가는 반려동물 동반 스테이 4

어디든 함께 가고 싶지만, 마음에 꼭 맞는 반려견 동반 숙소를 찾기 어렵다. 취향대로 고르는 반려동물 스테이를 소개한다.

BAZAAR BY BAZAAR 2022.08.12
#진주의바깥생활
Vol.45 반려동물 스테이
 
 

반려견과 힐링 리트릿, 힐리언스 선마을

사진 ⓒ 힐리언스 선마을

사진 ⓒ 힐리언스 선마을

웰에이징 힐링 리조트, 힐리언스 선마을에서 반려견 숙소 ‘힐리펫룸'을 오픈했을 때 무척 놀란 기억이 있다. 반려견이 소리 내고 낯선 사람에게 경계하는 것은 종종 피할 수 없고, 그것이 때로 다른 숙박객의 불만을 불러올 수 있기 때문이다. 힐리언스 선마을의 반려견 스테이는 단순히 동반 숙박만 가능한 것이 아니다. 반려견과 몸과 마음을 돌보는 진정한 동반 여행을 할 수 있도록 반려견의 행복을 위한 공간을 충분히 갖췄다.
 
사진 ⓒ 힐리언스 선마을사진 ⓒ 힐리언스 선마을사진 ⓒ 힐리언스 선마을
대나무 숲으로 꾸민 중정이 있는 전용 숙소는 건축가 승효상이 디자인한 공간으로 독립적으로 분리되어 있다. 별도의 테라스는 없지만, 넓은 통유리 창이 바깥의 숲 풍경을 안으로 끌어 들인다. 
 
사진 ⓒ 힐리언스 선마을사진 ⓒ 힐리언스 선마을사진 ⓒ 힐리언스 선마을사진 ⓒ 힐리언스 선마을
숙소에는 펫 침대와 계단, 식기, 배변 패드 등 반려견을 위한 어메니티가 놓여 있고, 자연 속에서 뛰놀 수 있는 ‘강아지 놀이터'가 나란히 있다. 
 
사진 ⓒ 힐리언스 선마을사진 ⓒ 힐리언스 선마을사진 ⓒ 힐리언스 선마을사진 ⓒ 힐리언스 선마을
견주가 요가 명상 등 힐리언스 선마을의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동안 잠시 맡길 수 있는 펫 라운지, 동반 식당(테라스에서만 가능), 무인 카페, 트레킹 코스 등 반려견과 견주 모두에게 동반 힐링 여행을 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꾸민 것이 인상적이다. 무엇보다 제한 몸무게가 없어, 대형견도 함께 머물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사진 ⓒ 힐리언스 선마을

사진 ⓒ 힐리언스 선마을

단, 한 가지 진지하고 필수적 사항이 있으니, 디지털 디톡스 존으로 휴대폰 통신이 안 된다. 선마을 단지 전체에서 착발신이 어렵고 WIFI 사용만 가능하다. 이곳의 풍경과 우아하고 평온한 공기에 휩싸이면 규칙 조차 잊고 자연을 깊게 느끼게 될 것. 나 자신, 그리고 오로지 반려견과의 시간에 집중할 수 있는 숙소다.  
강원도 홍천군 서면 종자산길 122, 53만 원부터, www.healience.co.kr
 
 
 
 

감각적인 반려견 전용 풀빌라, 페리토

사진 ⓒ 페리토사진 ⓒ 페리토사진 ⓒ 페리토사진 ⓒ 페리토
남부 지방의 반려견 동반 여행자들의 입소문을 통해 알려진 경주의 단독 스테이다. 모던하고 군더더기 없는 객실과 잔디가 깔린 운동장은 반려견이 신나게 뛰놀 수 있을 만큼 널찍하고 안전하다. 
사진 ⓒ 페리토사진 ⓒ 페리토사진 ⓒ 페리토
 
반려견 동반 스테이를 고를 때 언제나 공간의 청결과 위생을 고민하게 되는데, 새하얀 시트의 호텔식 침구류와 청결한 관리를 보면 마음이 놓인다. 침구는 1일 1사용을 원칙으로 하며, 위생적으로 관리하는 객실의 대리석 바닥과 수영장은 늘 페리토 숙박객들의 좋은 리뷰를 받는다. 
 
사진 ⓒ 페리토사진 ⓒ 페리토사진 ⓒ 페리토
모든 객실에 반려견 용품 어메니티가 놓여 있으며 개별 테라스, 간단한 요리를 할 수 있는 키친 설비가 있어 굳이 밖으로 나가지 않아도 객실 내에서 반려견과 편안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사진 ⓒ 페리토사진 ⓒ 페리토사진 ⓒ 페리토
루프톱에 공용 수영장이 있으며, 단독은 2층의 객실 2곳에서만 가능, 겨울에는 33도 이상의 온수를 신청할 수 있다. 객실당 소형견 5마리, 반려견 몸무게 19kg까지 입실할 수 있다.
경상북도 경주시 하동1길 43-15, 19만 원부터, perrito.kr
 
 
 
 

로드 트립처럼 카라반 스테이, 귀래 630

귀래 630

귀래 630

반려견을 위한 가장 좋은 여행법은 캠핑일 것이다. 숲 소리를 배경음악 삼아 불멍과 캠핑 요리를 즐기고, 누구도 신경 쓰지 않고 반려견 마음대로 뛰놀 수 있는 자연이 있다면 숙소가 조금 불편하면 어떤가. 귀래 630은 반려견이 행복해하는 표정을 머무는 내내 볼 수 있는 카라반 스테이다. 말 그대로 카라반을 스테이로 꾸민 캠핑 컨셉트의 동반 숙소. 캠핑 장비는 따로 가져갈 필요 없다. 
 
귀래 630귀래 630
카라반과 함께 마련된 너른 나무 데크에는 궂은 날씨와 상관없이 즐길 수 있는 프라이빗 캠핑 라운지가 풀세트로 마련되어 있고 그 주변에는 800평의 너른 천연 잔디밭이 조성되어 있다.  
 
귀래630 천연 잔디 운동장귀래 630 캠핑 데크귀래 630 캠핑 데크2천연 잔디 운동장
하루 단 1팀만 받는 프라이빗 캠핑장으로 반려견이 짖으며 뛰놀아도 신경 써야 할 것이 전혀 없다. 타인에게 경계심이 많은 강아지나 다른 강아지와 어울리지 못하는 내성적 성향의 아이라도 귀래 630에서는 편안하고 안전하게 여행의 매 순간을 즐길 수 있을 것. 최대 2인이 머물 수 있는 카라반 안에는 작은 테이블과 침구, 협소하지만 이용에 불편함이 없는 작은 욕실 겸 화장실이 있고 간단한 인덕션 요리가 가능하다.
 
캠핑 공간

캠핑 공간

시원한 타프를 설치한 바깥 데크에는 편하게 요리할 수 있는 요리대와 냉장고가 있고, 캠핑 의자와 테이블로 세팅된 공간은 4인은 충분히 즐길 수 있을 만큼 넉넉하다. 반려견 몸무게 제한이 없어 대형견도 숙박할 수 있으며, 네이버 카페 가입 후 게시판을 통해 예약할 수 있다.  
강원도 원주시 귀래면 용암리 630, 15만 원부터, cafe.naver.com/girae630
 
 
 
 

감성 가득한 신축 글램핑, 카사비앙카

카사비앙카

카사비앙카

별이 쏟아지는 삼척의 바닷가 마을 부남리에 자리한 작은 글램핑장이다. 내 반려견을 위한 숙소도 중요하지만, 인스타그래머블한 감성 바이브를 놓치고 싶지 않다면 카사비앙카로 향하자. 
 
글램핑 텐트카사비앙카카사비앙카 내부
라틴 침구와 조명, 목제 수납장과 테이블을 갖춘 내부는 쾌적하고 깨끗하며 잘 관리되어 있다. 화장실과 샤워실은 텐트 바깥에 전용 간이 시설로 붙어 있는데, 사용하는 데 전혀 어려움이 없다. 비가 와도 텐트와 연결된 야외 공간에서 요리와 음식을 즐길 수 있고, 텐트 내부에는 보드게임과 빔프로젝터가 있어 고유한 시간을 보내기 좋다. 다만, 벌 같은 작은 벌레와 글램핑 텐트 너머로 들리는 다른 투숙객들의 소리들은 조금 감내할 필요가 있다. 반려견 전용 숙소가 아닌 만큼 중소형견까지 동반 가능하며, 예약 전 문의는 필수다. 
 
부남 해변카사비앙카카사비앙카카사비앙카카사비앙카
가장 큰 장점은 걸어서 7분 거리에 아름다운 부남 해변이 있는 것일 테다. 박찬욱 감독의 영화 〈헤어질 결심〉에서 배우 탕웨이가 영원한 미결의 사랑으로 남고자 했던 슬픔의 엔딩 씬을 바로 곳에서 찍었다. 해변 입구의 대나무 숲을 헤치고 좁은 계단을 내려가면 크고 작은 갯바위가 솟은 이국적 풍경의 ‘산바다'가 펼쳐진다. 지난해까지 군사 지역으로 출입 금지였다가 올해 초 철조망을 제거하고 공식 여름 해변으로 개방되었다. 지금도 부분 오픈만 하고, 여기저기 위험을 알리는 금지 팻말이 걸쳐져 있다. 그만큼 인파가 적고 원시적이어서 어디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어도 근사한 ‘인생샷’을 건진다. 
 
카사비앙카카사비앙카카사비앙카카사비앙카
8월 21일까지 운영하는 해변 포차에서 근덕면 이모님이 내는 잔치국수도 놓치지 말자. 그밖에 BTS 뮤직비디오 촬영지로 유명해진 맹방해변과 덕산해변, 그 사이에 일출 명소로 유명한 덕봉산 둘레길 등 반려견과 함께 여행하기 좋은 스폿들이 모여 있다.  
강원 삼척시 근덕면 부남해변길 15, 18만 원부터, naver.me/5Wc2SzRQ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