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요 프린스 이장우, 소금물 단식으로 -7kg?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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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요 프린스 이장우, 소금물 단식으로 -7kg?

이번에는 소금물 단식 디톡스!

BAZAAR BY BAZAAR 2022.08.12
연예계 대표 고무줄 몸매, 이장우가 드라마 촬영을 위해 다이어트에 돌입한 소식을 전했다. 스쿼트, 등산, 점핑 잭과 스텝퍼 등 다양한 하체 운동에 집중했던 과거와는 다르게 이번에는 운동 없이 오로지 소금물만 먹는 단식법으로 몸 정화에 집중했다. 단식을 하게 된 계기는 바로 소식좌 코쿤! 촬영 중에 코쿤이 ‘공복도 괜찮다’고 말하는 이야기를 듣고, 공복에 대해 공부를 시작했다고.
@나혼자산다 이장우

@나혼자산다 이장우

이장우는 놀랍게도 7일동안 소금물 외에는 아무 것도 먹지 않았다. 괴로워도 3일만 꾹 참으니 그 다음부터는 몸이 정말 개운해지고 컨디션도 좋아지는 것을 느꼈다고. 기회만 된다면 10~20일도 할 수 있을 것 같았다고도 밝혔다.

단식, 며칠정도가 좋을까요?

manki Kim on unsplas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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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물이나 소금물만 마시는 단식은 3일정도를 기본으로 한다. 단식한지 16시간이 지나면 오토파지(자가포식. 수명이 다하거나 기능이 저하된 세포 재활용)능력이 활성화되고, 신기하게도 2~3일차부터는 공복감이 거의 느껴지지 않는다는 것이 공통적인 후기. 초보 단식러에게는 보통 1일에서 3일 정도를 권장한다. 7일을 넘어가는 장기간 단식에는 소금물과는 별개로 비타민 등 다른 영양소의 섭취가 필요할 수 있으며, 일반적인 경우는 아니지만, 21일정도까지 단식하기도 한다.

단식 어떻게 해야 건강한가요?

Photo by bruce mars on Unsplas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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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식도 다른 건강법과 마찬가지로 모든 사람들에게 좋은 것은 아니다. 저체중일 경우나 식이장애를 앓고 있다면 절대 금지. 혈액이나 신장, 간, 심장 등과 관련된 기저질환을 앓고 있거나 병력이 있는 경우도 당연히 의사의 지시를 따라야 한다. 단식기간 동안에는 물이나 소금물 외에 과일 주스나 탄산 등 다른 마실거리는 금할 것. 소금물 속의 나트륨은 체내의 수분 보유량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전해질의 균형을 잡아주며 공복감을 완화하고 에너지 효율까지 올려준다. 변비 해소는 덤!
단식을 시작하고 2~3일이 지나면 가벼운 어지럼증이나 기력 저하, 심박수가 불규칙해지는 증상을 겪을 수도 있다. 충분한 휴식과 심호흡을 동반한 움직임이 필요하다. 이때 격렬한 운동은 비추! 퍼포먼스가 나오지도 않을 뿐더러 부상의 위험도 높아진다. 요가나 가벼운 스트레칭을 시도하자. 움직이지 못할 정도로 심한 복통이나 두통, 의식을 잃는 등 위험한 부작용을 겪는다면 바로 단식을 멈추고 병원으로 간다.
단식 기간이 끝났다고 먹고싶었던 음식을 폭식하는 것 또한 절대 금물이다! 소화가 쉬운 음식을 소량 먹어보고(보식) 점진적으로 식단과 양을 늘려 나가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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