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은세가 즐겨 먹는다는 헬시 다이어트 브런치?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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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은세가 즐겨 먹는다는 헬시 다이어트 브런치?

맛있는데 건강하기까지 하다. 기은세가 추천하는 헬시 브런치 레시피!

BAZAAR BY BAZAAR 2022.08.16
이미지 출처: 유튜브 채널 〈Kieunse Home 기은세의 집〉

이미지 출처: 유튜브 채널 〈Kieunse Home 기은세의 집〉

베이비 브로콜리 & 수란
수란으로 익힌 담백한 계란과 아삭한 베이비 브로콜리의 식감이 이뤄내는 환상 조합! 만들기 간단하고 영양소 밸런스도 좋아서 아침 혹은 브런치 메뉴로 즐기기 좋다. 바게트나 호밀빵을 곁들여 수란을 찍어 먹으면 더욱 꿀맛!  
 
재료
베이비 브로콜리, 계란, 식초, 다진 마늘, 엔초비, 후추, 소금, 올리브오일, 그라노파다노 치즈
 
만드는 법  
1. 베이비브로콜리는 줄기를 떼고 밑동을 잘라내 다듬는다.
2. 냄비에 수란을 만들 물을 넣고 끓인다.
3. 2에 기포가 올라오면 식초를 살짝 넣은 뒤, 젓가락으로 물을 저어 회오리를 만든다.
4. 회오리가 잦아들면 조심스럽게 계란 깨서 넣는다. *이때 불은 약불로!
5. 흰자가 익으면 주걱으로 모양을 잡아준 뒤 2~3분 뒤에 건져낸다.
6.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줄기를 정리한 베이비 브로콜리를 익힌다.
7. 6에 다진 마늘 한 스푼, 앤쵸비 한 덩어리를 넣는다.
8. 재료들이 노릇하게 익으면 기호에 따라 후추와 소금으로 간 맞춘다.  
9. 8에 뚜껑을 닫아 잔열로 조금 더 익힌다.  
9. 접시에 구운 베이비 브로콜리, 수란을 차례로 올리고 팬에 남은 소스와 그라노파다노 치즈를 뿌리면 완성!  
 
이미지 출처: 유튜브 채널 〈Kieunse Home 기은세의 집〉

이미지 출처: 유튜브 채널 〈Kieunse Home 기은세의 집〉

청국장 & 열무 비빔밥  
기은세가 즐겨 먹는다는 여름 다이어트 단골 메뉴! 바로 열무 비빔밥이다. 보리밥을 지으면 맛있지만, 탄수화물을 제한할 때는 밥 대신 두부를 활용하면 좋다고. 따끈한 밥 위에 열무김치를 듬뿍 올리고, 구수한 청국장 한 국자 넣어 비비면 입맛 살리는 건강한 한 끼 식사가 완성된다.  
 
재료
보리밥, 애호박, 두부, 청양고추, 홍고추, 대파, 육수용 다시마 팩, 소고기, 느타리버섯, 청국장, 고추장, 참기름  
 
만드는 법
1. 청양고추, 홍고추, 대파, 애호박, 두부는 적당한 크기로 썰어 준비한다.
2. 냄비에 다시마 팩을 넣고 끓여 육수를 낸다.
3. 소고기는 잘게 썰고, 느타리버섯은 손으로 찢는다.  
4. 2의 육수가 끓으면 다시마 팩을 건져내고 청국장을 풀어준다.  
5. 4에 소고기, 애호박, 집 된장, 두부, 파, 고추 순으로 넣고 보글보글 끓인다.  
6. 마지막으로 버섯을 넣고 남은 대파와 고추로 장식한다.  
7. 보리밥에 열무김치, 고추장, 참기름을 넣고 청국장을 뿌려주면 완성!
 
이미지 출처: 유튜브 채널 〈Kieunse Home 기은세의 집〉

이미지 출처: 유튜브 채널 〈Kieunse Home 기은세의 집〉

병아리콩 후무스 샐러드  
생각보다 집에서 만들기 어렵지 않은 후무스! 하루 동안 불린 병아리콩을 블렌더에 넣고 곱게 갈아주면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다. 너무 묽지도, 되직하지도 않은 농도를 맞추는 게 관건인데 병아리콩 삶은 물을 조금씩 추가하며 조절하면 된다. 기호에 따라 미니 양배추 구이나 팔라펠을 곁들이면 든든한 샐러드 완성!  
 
재료
후무스 재료(병아리콩, 레몬즙(레몬 1개 분량), 간 마늘 2스푼, 타히니 소스 7스푼, 올리브오일, 소금 4스푼, 큐민 가루), 방울토마토, 후추, 파프리카 가루, 화이트 발사믹,  핫소스  
 
만드는 법  
1. 냄비에 하루 불려둔 병아리콩을 넣고 소금 3 티스 푼을 추가한 뒤, 20분 정도 삶는다.
2. 1의 물이 끓으면 5분 더 익힌 후 불을 끄고 10분간 뜸을 들인다.  
3. 블렌더에 삶은 병아리콩과 레몬즙, 간 마늘, 타히니 소스, 올리브오일, 소금을 넣고, 병아리콩 삶은 물을 가득 부어 갈아준다.
4. 3에 큐민가루를 추가한 뒤, 부드러운 농도가 될 때까지 조금 더 간다.
5. 미니 양배추를 반으로 썰어 후추, 소금, 핫소스, 발사믹을 넣고 섞는다.  
6. 5에 올리브오일을 두른 뒤, 180도로 예열한 오븐에 넣고 15분 구워준다.  
7. 6의 미니 양배추를 뒤집어 반대 면도 굽는다.  
8. 구운 미니 양배추에 핫소스를 뿌려 마무리한다.  
9. 접시에 완성된 후무스와 구운 미니 양배추와 방울토마토를 올린다.
10. 9에 올리브오일, 후추, 파프리카 가루, 화이트 발사믹을 뿌리면 완성!  
 
더 자세한 레시피가 궁금하다면? 기은세 유튜브 채널에 방문해 볼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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