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첫 상대 우루과이, 주목해야 할 핵심 선수는?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Lifestyle

대한민국 첫 상대 우루과이, 주목해야 할 핵심 선수는?

아는 만큼 더 재밌다! 이 선수의 얼굴과 이름은 꼭 기억하세요!

BAZAAR BY BAZAAR 2022.11.24
11월 24일 밤 10시. 16강 진출을 위한 대격돌의 시작, 한국이 속한 H조의 경기가 시작된다. 대한민국의 첫 상대는 바로 피파랭킹 14위의 우루과이. (한국은 현재 28위) 2010 남아공 월드컵에서 대한민국에 패배를 안겨준 슬픈 기억이 있는 만큼 이번의 리매치가 더욱 흥미롭게 다가온다. 상대 국가의 선수들을 알고 보면 이번 경기는 꿀잼 예약. 오늘 밤, '축알못'이라도 이 선수들의 얼굴과 이름 정도는 기억해두자.    
 

루이스 수아레스 (35세 / 182cm , 83kg)

@luissuarez9 @luissuarez9
2010 남아공 월드컵 16강에서 경기 시작 7분 만에 골을 넣으며 대한민국에 악몽을 선사했던 루이스 수아레스를 이번 월드컵에서 다시 만나볼 수 있다. 2010년대 최고의 스트라이커로 거론되는 선수 중 한명인 그는 2022 카타르 월드컵 남미 예선에서 7위까지 추락한 위기의 우루과이를 4연승을 거둘 수 있도록 팀을 이끌며 최종 순위 3위에 안착, 월드컵 진출을 확정 지으며 그 클래스가 영원함을 증명하기도.  

 
 

에딘손 카바니 (35세 / 184cm , 71kg)  

@cavaniofficial21@cavaniofficial21
수아레스와 함께 2010년 월드컵에서 4강 진출의 신화를 이끌었던 카바니도 빼놓을 수 없다. 35세의 노장이지만 여전한 활약을 보이니 말이다. 최근 부상이슈로 전성기만큼의 기량은 아니지만, 여전히 위협적인 스트라이커로 활약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 대한민국과의 경기에서의 모습이 기대되는 선수 중 한명.
 
 

다윈 누녜스 (23세 / 187cm , 81kg)

@darwin_n9@darwin_n9
폭발적인 스피드와 파워를 가진 우루과이의 유망주, 다윈 누녜스. 리버풀로 이적하며 올해 구단 역대 최고 이적료를 갱신하는 등 단연 돋보이는 신예다. 수아레즈, 카바니 등 베테랑 선수들과의 조화를 눈여겨봐야 할 것. 수아레즈와 함께 투톱으로 경기에 나설것이라는 소문이 현실이 될지 지켜보자.
 
 

페데리코 발베르데 (24세 / 182cm , 78kg)

@fedevalverde @fedevalverde
레알 마드리드에서 엄청난 활약을 보이며 주가를 올리는 24살의 젊은 피, 페데리코 발베르데. 올 9월, 이달의 선수상을 받으며 좋은 분위기를 이어가는 그. 에이스의 첫 월드컵 활약상을 기대해보는 것 또한 이번 경기의 관전 포인트!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