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만 되면 메이크업이 들뜨는 당신에게 알려주는 전문가의 꿀팁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Beauty

겨울만 되면 메이크업이 들뜨는 당신에게 알려주는 전문가의 꿀팁

파운데이션의 밀착력과 지속력을 높여주는 고수들의 전략은?

BAZAAR BY BAZAAR 2022.11.29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겨울 필수템!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 베이스 메이크업 전에 사용하면 파운데이션의 밀착력과 지속력을 높여준다.
 
1 Weleda
슈퍼푸드 크림 2만2천원대
영양 성분이 풍부한 식물성 오일과 비즈 왁스 등을 균형 있게 조합한 고보습 크림. 발뒤꿈치, 팔꿈치 등 거칠고 건조한 부위에도 효과를 발휘할 만큼 묵직한 영양감을 가졌다. “꾸덕한 크림을 손바닥에서 오랜 시간 녹인 후 꾹꾹 누르듯이 바르고 베이스를 하거나 파운데이션과 섞어 손을 이용해 메이크업 해요. 거칠었던 피부가 순식간에 정돈되고 피부 표현도 자연스럽죠.”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준성의 노하우.
실제 런던 패션위크 백스테이지에서 자주 사용되는 제품이다.
 
2 Yunjac
스킨 퍼펙팅 프로텍티브 베이스 프렙 4만5천원
메이크업 아티스트 홍현정은 “피부가 건조하다고 무작정 수분감만 높은 제품을 바르면 메이크업이 방해 받기도 해요. 베이스 제품엔 오일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수분을 채운 후 반드시 보습막을 형성해줄 아이템을 사용해야 하죠. 연작 베이스 프렙은 메이크업을 위한 최적의 피부 바탕을 만들 뿐만 아니라 어떤 베이스를 발라도 딱풀처럼 착 달라 붙게 만들어요.”라고 전한다. 그 결과, 마스크에 덜 묻어나고 쉽게 무너지지 않는다.
 
3 Loivie
디퍼핑 아이 컨투어 젤 5만2천원
수분력이 뛰어난 젤 아이크림. 단호박 추출물, 두충나무 껍질 추출물 등을 함유해 진정 효과는 물론 피부 컨디션을 끌어올린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정수연은 건조한 날씨엔 이 제품을 얼굴 전체에 발라 메이크업 전 수분을 충전한다. “가벼운 제형의 아이크림을 발라야만 베이스가 들뜨지 않고 윤기 있는 피부를 연출할 수 있어요. 오전 촬영으로 부기가 심한 날엔 메탈 팁으로 지압 포인트를 누르며 부드럽게 마사지해요.”
 
4 Chanel
르 블랑 오일 16만8천원
5 Gesgep
베어 크림 3만8천원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솔은 두 가지 제품을 활용해 파운데이션이 잘 먹는 피부를 만든다. 샤넬 르 블랑 오일은 오일 같지 않은 산뜻한 제형으로 부담 없이 바를 수 있다. 베어 크림은 백스테이지에서 사용하기 위해 만들어진 제품답게 베이스 제품과 최상의 궁합을 자랑한다. “두 가지를 1:1로 섞어 도톰한 면봉으로 메이크업이 들뜬 부위를 롤링해주면 즉각적으로 피부가 정돈돼요. 그런 다음 수정 메이크업에 돌입하죠.” 각질 정리가 필요한 어느 때나 활용 가능한 루틴이다.
 
6 Hermēs
플랭 에르 내추럴 인행싱 콤플렉시온 밤 12만5천원
“건조한 계절엔 기초 단계 다음에 파운데이션을 얇게 덧바르는 기법이 되려 거친 피부를 부각하기도 해요. 이럴 땐 커버력이 낮은 틴티드 제품을 1차로 발라 피부톤을 균일하게 보정하고 커버력이 뛰어난 파운데이션을 필요한 부위에만 부분적으로 사용하는게 효과적이죠. 에르메스 제품은 크리미한 스킨케어 제품을 바른 것처럼 오랫동안 유·수분 밸런스를 유지해주며 피부톤을 자연스럽게 커버해요. 단독으로 사용해도 충분하지만 파운데이션 전에 바르면 밀착력과 지속력을 높이죠.” 메이크업 아티스트 오가영의 설명.
 
7 Hourglass
Nº28 프라이머 세럼 9만원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숙경의 비밀 병기. 기초 마지막, 베이스 메이크업 전 단계에 발라주면 오일을 바른 듯 잔잔한 각질까지 유연하게 커버해주고 윤광 피부를 연출한다. “파운데이션을 바르면 기초 단계에선 안 보이던 숨은 각질이 도드라질 때가 있어요. 면봉에 세럼 프라이머를 묻혀 그 부분을 롤링해주면 자극 없이 각질을 제거할 수 있죠. 그리고 파운데이션을 바르면 베이스가 깨끗하게 밀착돼요.” 찬바람과 히터 바람으로 피부가 예민해지는 것도 방지한다.
 
8 Laura Mercier
퓨어 캔버스 프라이머 하이드레이팅 50ml 5만6천원대
겨울엔 파운데이션을 토해내는 것도 문제지만 주름에 끼이는 증상 역시 메이크업을 망치는 주범. “이 프라이머는 주름과 요철을 매끈하게 정돈해 다음 단계의 파운데이션이 들뜨거나 끼지 않도록 도와줘요. 또 베이스의 밀착력을 높여 오랜 시간 아침 메이크업이 유지돼죠.” 메이크업 아티스트 유혜수는 촉촉한 크림 타입으로 보습력이 뛰어난 것도 장점이라고 말한다.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