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퀴즈'로 더 핫해진 이도현, 의사→검사 변신 어떨까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Art&Culture

'유퀴즈'로 더 핫해진 이도현, 의사→검사 변신 어떨까

차기작 <나쁜엄마>로 라미란과 母子 호흡하는 이도현!

BAZAAR BY BAZAAR 2023.03.25
JTBC 새 수목드라마 〈나쁜엄마〉 티저 포스터

JTBC 새 수목드라마 〈나쁜엄마〉 티저 포스터

넷플릭스 시리즈 〈더 글로리〉로 송혜교의 '망나니'로 활약했던 배우 이도현. 최근 tvN 예능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하며 진솔한 이야기는 물론 남다른 가족사까지 털어놓으며, 이전보다 더 큰 호감을 불러모은 상황. 이에 이도현의 차기작으로 알려진 JTBC 수목드라마 〈나쁜엄마〉에 대한 관심이 더욱 쏠렸다.
 

장르물→힐링 코미디: 이도현의 변신은 무죄!

JTBC 새 수목드라마 〈나쁜엄마〉 메인 포스터

JTBC 새 수목드라마 〈나쁜엄마〉 메인 포스터

화제작 〈더 글로리〉로 강렬한 인상을 남긴 이도현의 차기작 〈나쁜엄마〉는 자식을 위해 악착같이 나쁜 엄마가 될 수밖에 없었던 엄마 영순(라미란)과 뜻밖의 사고로 아이가 되어버린 아들 강호(이도현)가 잃어버린 행복을 찾아가는 감동의 힐링 코미디다. 모든 것이 '리셋' 되고서야 비로소 진정한 행복을 찾아 나선 모자의 이야기가 유쾌한 웃음 속 코끝 찡한 감동을 선사한다.
 
극과극 장르의 변화만큼 눈길을 끄는 것은 작품 속 이도현 캐릭터의 전직이다. 앞서 전작 〈더 글로리〉에서 병원장의 아들이자 의사인 '주여정' 역을 소화했던 그는 〈나쁜엄마〉에서는 냉혈 검사인 '강호'로 분한다. 물론 이게 끝이 아니다. 사고 후 아이와 같은 모습의 '강호'까지, 한 작품에서 1인 2역에 가까울 정도의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보여줄 전망이다.
 

라미란과 이도현, 안은진 그리고 조진웅

사진 / 씨제스엔터테인먼트(라미란), United Artists Agency(안은진), 사람엔터테인먼트(조진웅)

사진 / 씨제스엔터테인먼트(라미란), United Artists Agency(안은진), 사람엔터테인먼트(조진웅)

라미란은 자식을 지키기 위해 악착같이 살아온 나쁜 엄마 '영순'을 맡아 이도현과 모자 호흡을 맞춘다. 돼지농장을 운영하며 홀로 아들을 키운 영순은 고통을 대물림하지 않기 위해 나쁜 엄마를 자처한 인물이다.
 
강호의 오랜 친구이자 유일한 안식처인 '미주'는 안은진이 소화한다. 사랑도 명예도 남김없이 불태우고 빈털터리가 되어 고향으로 돌아온 그는 아이가 된 강호와 재회하며 변화를 맞는다.
 
조진웅은 극 중 진영순(라미란)의 남편 '최해식'을 맡아 열연을 펼친다. 세상 순박하고 소탈한 돼지 농장의 사장으로 영순과 사랑에 빠지는 인물. 잃어버린 행복을 찾아가는 영순·강호 모자 스토리의 서막을 여는 결정적인 역할로 활약한다.
좋은 작품을 좋은 분들과 함께할 수 있어 행복하고 설렌다. 어려운 순간들도 많지만 함께하는 배우분들과 감독님, 작가님 덕분에 두려움보다 흥미로운 도전이 될 것 같다. -배우 이도현
 
〈나쁜엄마〉는 제57회 백상예술대상 TV부문 드라마 작품상을 수상한 〈괴물〉을 연출한 심나연 감독과 영화 〈인생은 아름다워〉, 〈극한 직업〉, 〈완벽한 타인〉 배세영 작가가 의기투합했다. 총 14부작으로 오는 4월 26일 밤 10시 30분 첫 방송.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