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바닥 스트레칭
」
YouTube @효쀼니
종아리
」




2. 무릎을 꿇고 허벅지와 종아리 사이에 폼롤러를 끼운 후에 살짝 앉아 자극을 준다. 적응이 됐다면 누른 상태에서 양옆으로왔다 갔다 움직여 본다.
3. 다리를 펴고 앉은 뒤에 한쪽 종아리를 폼롤러 위에 얹는다. 다른 쪽 다리를 폼롤러 위 다리에 교차해 올린 후 굴리며 자극한다. 종아리 아래부터 위까지 위치를 바꾸며 꼼꼼히 자극한다.
4. 두 다리를 펼쳐 폼롤러 위에 종아리를 댄 후에 발끝을 폈다가 접고, 원형을 그리며 발목을 움직인다.
5. 한쪽 다리는 양반 개듯 접고 그 옆으로 손을 짚어 균형을 잡는다. 반대쪽 다리는 옆으로 펼친 후 폼롤러 위에 종아리를 대고 다리를 접었다 폈다 하며 굴린다.
허벅지
」



2. 폼롤러 위에 엎드려 허벅지 앞쪽을 대고 굴린다.
3. 엎드린 후에 폼롤러를 몸과 수평이 되도록 옆에 두고, 잘 때 베개를 껴안듯 한쪽 다리를 ㄱ자로 굽혀 얹는다. 가랑이부터 무릎 바로 위까지 길게 굴리며 풀어준다. 팔꿈치를 바닥에 대고 해도 좋고, 더 시원한 스트레칭을 원한다면 상체를 완전히 바닥에 붙여도 된다. 안쪽 허벅지 (서혜부)는 노폐물이 많이 고이는 자리이기 때문에 이 자세를 자주 해주길 추천.
4. 폼롤러 위에 앉은 후 다리를 꼬고 팔은 뒤쪽 바닥을 짚어 고정한다. 엉덩이 아래부터 오금까지 길게 마사지한다.
마무리 스트레칭
」
YouTube @효쀼니
‘신세계를 맛봤다’, ‘한 번만 따라 했는데 다리가 확연하게 풀리고 가벼워졌다’, ‘악질 하비였는데 석 달 동안 꾸준히 했더니 광명 찾았다’ 등 간증 댓글이 가득. 생각날 때마다 틈틈이 따라 하면 더 가벼운 다리와 날씬한 라인을 찾을 수 있을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