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 키즈, 4세대 보이그룹 최초 4억뷰 MV..어떤 곡?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Art&Culture

스트레이 키즈, 4세대 보이그룹 최초 4억뷰 MV..어떤 곡?

스키즈 '神메뉴' 뮤비 4억뷰 달성! JYP가 축전 공개!

BAZAAR BY BAZAAR 2023.05.25
사진 / JYP엔터테인먼트

사진 / JYP엔터테인먼트

요즘 글로벌에서 아주 핫한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K팝 4세대 보이그룹 최초로 단일 뮤직비디오 4억 뷰의 기록을 달성했다.
 
지난 2020년 6월 공개된 정규 1집 타이틀곡 '神메뉴' 뮤비가 그 주인공. '神메뉴'는 지난 24일 오전 6시께 유튜브 기준 조회수 4억 뷰를 돌파했다. JYP는 "스트레이 키즈가 4세대 보이그룹 중 처음으로 4억 뷰 뮤비를 보유한 팀으로 명성을 빛냈다"라고 밝혔다. 최근 'K팝 대세'라고 불리는 인기를 화력으로 입증한 것.
스트레이 키즈의 첫 정규 앨범 'GO生'(고생)의 타이틀곡 '神메뉴'는 그룹 내 프로듀싱 팀 쓰리라차(3RACHA)가 작사, 작곡했고 '스트레이 키즈의 정체성을 확립시켰다'는 호평을 모으며 인기몰이에 성공한 곡이다.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독창적 가사가 돋보이며 뮤비 속 주방, 카레이싱 경기장 등 이질적 공간에서 펼치는 군무가 전 세계 K팝 팬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선사했다.
 
스트레이 키즈의 뮤비 중 억대 뷰를 넘어선 것은 현재까지 총 9편이다.
최다 뷰를 기록한 '神메뉴'를 이어 'Back Door'(백 도어)가 3.1억 뷰, '소리꾼'이 3억 뷰를 넘어섰다. 또한 'MIROH'(미로), 'My Pace'(마이 페이스), 'MANIAC'(매니악), 'Hellevator'(헬리베이터), 'Christmas EveL'(크리스마스 이블), 'CASE 143'(케이스 원포쓰리)도 모두 억대 뷰에 진입해 유튜브 내에서 뚜렷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사진 / JYP엔터테인먼트

사진 / JYP엔터테인먼트

스키즈의 활약은 글로벌 시장에서 영향력을 발휘 중이다. 2022년에는 3월과 10월 각 발매한 미니 앨범 'ODDINARY'(오디너리)와 'MAXIDENT'(맥시던트)로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 2연속 1위를 차지했고, 최근 북미 스타디움 공연 입성에 매진까지 진기록을 쌓은 전 세계 18개 지역 총 42회 규모의 두 번째 월드투어 'MANIAC'(매니악)을 성료하기도 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오는  6월 2일 오후 1시(미국 동부시간 기준 0시) 정규 3집 '★★★★★ (5-STAR)'(파이브스타)와 타이틀곡 '특'을 발매하고 월드와이드 행보를 이어간다. 또한 오는 7월 1일과 2일 양일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KSPO DOME(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 세 번째 공식 팬미팅 'Stray Kids 3RDFANMEETING 'PILOT : FOR ★★★★★'(파일럿 : 포 파이브스타)를 개최를 앞두고 있다.
사진 / JYP 엔터테인먼트

사진 / JYP 엔터테인먼트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